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_퀘이사존] 알파스캔 AOC 16T2 USB-C 멀티터치 포터블 무결점


알파스캔 AOC 16T2 USB-C 멀티터치 포터블 무결점


퀘이사존_ 원본리뷰 



휴대용 모니터에 배터리와 멀티터치를 넣으면?

집에서 가스레인지에 끓여 먹는 라면보다 야외에서 휴대용 버너로 끓여 먹는 라면이 더 맛있게 느껴지듯 뭔가 일상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즐기는 것이 더 특별한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외출했을 때 작은 화면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기 답답하거나 불편한 경우, 혹은 불가피하게 밖에서 작업해야 할 상황이 있을 수도 있죠. 이럴 때를 위한 휴대용 제품이 있다면 어떨까요?

과거에는 전화기를 들고 다닐 수 있는 세상이 온다고 이야기를 하면 말도 안 되는 소리 좀 하지 말라며 한심하게 쳐다보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전화는 물론이고 길거리를 걸으며 TV를 시청할 수 있는 시대를 지나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죠. 스마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온갖 제품이 휴대가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전자 제품은 전원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배터리를 장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저도 어린 시절 집에서 게임을 하면 부모님께 혼이 났기에 TV를 밖으로 들고나가서 마음껏 게임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지만 실천하지는 못했습니다. 어쨌든 전자 제품을 휴대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갈망은 곧 현실 제품에 반영되기 시작했습니다.

 

 



■ 빈틈없는 만듦새

일부 업력이 길지 않은 제조사 제품은 군데군데 모양새가 일정치 않거나 부품 간 이음새 부분 유격이 고르지 않아 품질이 낮아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알파스캔 AOC 16T2는 모니터 업계에서 역사가 깊은 제조사 제품답게 유심히 살펴봐도 어디 하나 미흡한 부분이 없고 마감 처리도 좋아 높은 완성도를 보입니다. 특히 전면부와 후면부 재질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이질감 없이 결합하여 일체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부분이 만족스럽습니다.

■ 배터리 사용으로 휴대성 강화

모든 전자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원이 필요합니다. 만약 배터리를 내장하지 않은 제품이라면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을 거추장스럽게 전부 들고 다녀야 하죠. 따라서 휴대성이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그러나 알파스캔 AOC 16T2는 배터리를 내장하여 외부에서도 전원 공급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충전은 되어있어야 하겠지만요. 그래도 배터리를 내장한 것은 휴대가 간편하고 사용하기 편하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리한 부분입니다.

■ 다양한 사용 환경과 편의성 고려

기본으로 제공하는 마그네틱 스마트 커버는 얇고 가벼워 휴대하기 쉽고 설치가 간편합니다. 자석 방식이라 단단하게 고정하지 못하는 점은 아쉽지만,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특별히 불편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스탠드와 달리 복잡한 설치 과정 따위는 없습니다. 금속 재질로 이뤄진 본체 뒷면에 마그네틱 스마트 커버를 접어 붙이기만 하면 끝이죠. 제품이 가벼워 화면을 좌우로 돌리거나 움직이기도 수월합니다. 여기에 로우블루 모드를 통해 장시간 작업을 할 때도 눈 피로감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오토 피벗 기능과 10점 멀티터치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정말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알파스캔 AOC 16T2 USB-C 멀티터치 포터블 무결점


댓글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