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one AD240 사용기

퀘이사존


포장 박스입니다.

이 박스 있어야 as 받을 수 있다고 문구가 적혀있네요.

사신 분들은 버리지 맙시다!!!



퀘이사존

내부 포장은 간결하면서도 될건 다 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구성품입니다.

모니터 하단 받침대하고 Hdmi 케이블 1개, 아답터 1개, 설명서 들어있네요.


퀘이사존

모니터 개봉하면 하단에 거치대가 연결된 상태로 제품이 나옵니다.

모니터 암을 사용하실거라면 드라이버로 쉽게 분리 가능하니 대롱대롱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퀘이사존


기존 사용중인 32gk850f 옆에 세로로 세워봤습니다.

세로 영상 아주 잘 나오네요.

화면 꽉 차게 사진 앨범이 돌아가게끔 해놓던지 달력하고 스케쥴러 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로 영상은 제작 당시 그렇게 만들지 않으면 저렇게 안나오는데....영상이 전부 어우야....

애들이 두눈 부릅뜨고 보고있는 집에선 볼 수 없어 활용(?)이 제한적입니다.

잘 쓰실 분들에겐 좋겠네요.


퀘이사존

같은 4k 영상 트리플 모니터로 재생해봤습니다.

fhd~uhd까지 구성해봤는데요.

색 온도 세팅에 따라 입맛에 맞춰 선호하는 색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srgb하고 nstc %에 따른 차이와 해상도에 따른 차이가 있다라고 생각될뿐 VA와 IPS 차이라곤 생각되지 않더군요.


짧게나마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듀얼 구성할 때 22나 24로 사란 이유를 알 것 같으며,

24인치 구성을 하게되면 16:9보단 16:10이 좋다는 이유도 알 것 같습니다.


우선 32인치 정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세로로 활용하실 목적으로 24인치 이상을 가신다면 세로로 너무 길어

세팅하기 난감하기도했으며,


16:9의 비율로 세로로 구성하니 인터넷이 꽉 차게 셋팅이 안되어 화면 %를 작게해서 사용하게 되더군요.

이건 셋팅의 문제일 수 있으나 제가 검색해본바로는 이 방법 외엔 사이트에서 지원해주지 않는이상 방법이 없더라구요.(아시는분은 도와주세요~!!)

16:10 비율이면 세로 구성 시 가로가 조금 더 길어서 보이는게 많다보니 더 많이 줄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아보였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세팅이 쉽다.

패널의 색역이 좋은편이다. 

베젤이 얇고, 버튼 누르는 감도나 구성, UI등이 가격대비 나쁘지않다.

광시야각으로 화면 구성을 다각화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 정도겠네요.

요즘 가성비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하는 맛도 있고, 여러가지 써볼 수 있어서 것 같습니다. 고주사율 게이밍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세로 구성할 때 한번쯤 고민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을듯합니다.

댓글 6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