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20도 광각 RGB 프레임으로 화려함 뽐내는 '티포스 델타 RGB' 메모리
by 뉴스탭 | 조회 6,196 | 등록일 2017.09.11

자신이 사용하는 PC를 조금이라도 더 아름답고 개성있게 꾸미고자 하는 마음은 모든 PC 유저들이 같을 것이다. 과거 튜닝PC는 일부 하이엔드 유저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으나, 최근들어 LED가 탑재된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쿨러가 속속 출시되면서 이제는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PC를 튜닝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무엇보다 LED가 적용된 메모리들이 등장한 것은 PC의 역사에 있어 분명 큰 획을 긋는 사건이라 할 수 있다. 단지 PC에 꽂히는 작은 부품 정도로만 생각했던 메모리가 기존과 다른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은 물론 RGB LED까지 탑재해 PC의 꾸미는 아이템으로 탈바꿈했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얼마 전 출시된 티포스(T-Force)의 델타(Delta) RGB 메모리는 LED 메모리의 진화를 잘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120도 광각 RGB 프레임이 적용돼 한층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델타 RGB 메모리는 티포스 메모리 특유의 높은 안정성과 유통사인 바이픽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더해져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 화이트 / 블랙 (8Gx2)


용량


16GB (8GB X2)


속도


2666 MHz(PC4-21300)


램 타이밍


15-17-17-35


전압


1.20V


가격 (인터넷 최저가)


화이트 : 22만 8130원
블랙 : 22만 7000원 (9월 8일 기준)


제품 문의


바이픽스 (www.buyfix.co.kr)



라인업 확대로 선택의 폭 넓히는 '티포스' 메모리

티포스(T-Force) 시리즈가 국내 유저들에게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건 지난 해 나이트호크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부터이지만, 나이트 호크(NIGHT HAWK) 외에도 다크(DARK)와 벌칸(VULCAN) 등 다양한 라인업이 판매 중이다. 각각의 시리즈를 성능을 비롯해 방열판의 디자인이나 LED 탑재 여부 등에 따라 알기 쉽게 구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제품을 어렵지 않게 고를 수 있다.


   
 
먼저 벌칸 시리즈는 티포스 브랜드 중 막내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티포스 시리즈 중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보급형이라 해도 일반 저가 메모리에 비해 성능이나 쿨링 면에서 더 뛰어난데다, 사양에 따라 여러 제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해 게이밍PC를 꾸미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대칭형 사선 구조의 멀티 펀치 프레스 방식으로 가공된 일체형 히트 스프레더는 두 가지 색상이 어울어진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메카닉적인 느낌을 전해준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빨간과 검정의 두 가지 색상이 한데 어우러진 제품과 검정과 회색이 합쳐진 제품 등 두 종이다.


또한 벌칸에 탑재된 히트 스프레더는 팀그룹의 기존 제품에 탑재된 그것과 비교해 약 2% 가량 향상된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은 물론 오버클럭에도 한층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현재 국내 시장에는 사양과 디자인에 따라 총 8개의 벌칸 모델이 판매 중이다.

다크(DARK) 시리즈는 벌칸보다 한 단계 상위 라인업으로 역시 개성있는 디자인을 가장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모듈 양쪽으로 홈이 파여진 히트 스프레더 디자인은 마치 중세 시대 기사의 갑옷을 연상케 한다. 이 제품 역시 벌칸과 마찬가지로 빨간색과 검정색, 그리고 회색과 검정색의 투톤 색상으로 만들어져 같은 제품임에도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준다.

특히 업계 최초로 4개의 조각으로 구성됐다는 점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주는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 일반적인 히트 스프레더는 2조각 혹은 3조각으로 만들어진 것을 장착한 반면 티포스 다크 시리즈는 4개의 알루미늄 조각을 덧대어 디자인은 물론 쿨링 효율까지 크게 높였다. 팀그룹에 따르면 과거 출시한 DDR3 DARK 모델과 비교해 무려 8%나 쿨링 성능이 향상됐다고 하니 오버클럭을 즐겨하는 마니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이트 호크(NIGHT HAWK) 시리즈는 현재까지 출시된 티포스 제품 중 맏형에 해당하는 모델로 하이엔드 게이머와 오버클럭커를 타켓으로 만들어졌다. 성능은 물론 디자인 면에서도 단연 눈에 띄고, 화려한 LED 효과가 더해져 고사양의 PC 혹은 튜닝PC에서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번 리뷰를 통해 소개하게 될 델타(DELTA) 시리즈는 기존 나이트호크에 비해 RGB LED에 더 많은 초점을 둔 제품으로 사실상 최초라 할 수 있는 120도 광각 입체형 LED가 적용돼 튜닝PC에 최적화됐다. 비록 출시 초기이다 보니 제품의 종류는 다소 한정적이지만, 여지껏 볼 수 없었던 LED 효과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가히 기념비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진짜 RGB LED다' 120도 광각 RGB LED 프레임 적용으로 시각적 효과 높여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는 기존에 출시된 티포스 나이트호크 시리즈와는 사뭇 다른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나이트호크(Night Hawk) 시리즈가 비상하는 매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으로 날카로우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주었다면, 델타 시리즈는 봄을 알리는 나비의 날개짓을 연상케하는 외모로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전해 준다.


   
 
특히 중앙에 '티포스(T-FORCE)' 로고를, 우측 상단에는 '델타(DELTA) R'이라는 모델명을 각인해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고, 기존 나이트호크와 달리 곡선형의 외모는 어떠한 시스템과도 잘 어울릴 만큼 세련된 이미지를 자랑한다.


   
 
물론 화이트 버전과 블랙 버전이 완전히 상반되는 색상이기에 시각적으로 전혀 다른 느낌이지만, 뒤에 소개할 RGB LED에 창의적인 디자인이 더해져 독보적이라 해도 좋을 만큼 화려한 이미지를 자랑한다. 사실상 티포스(T-Force) 메모리의 완성형이라 불릴 만한 제품이 탄생한 것이다.


   
 
실제로 델타 시리즈는 지난 6월 개최됐던 컴퓨텍스 2017서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되며 적잖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색다른 디자인에 화려한 LED는 지금까지 출시된 RGB LED 메모리 중 단연 돋보였고, 나이트호크와 또 다른 매력을 뽐내며 기대를 증폭시켰다.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의 가장 큰 특징으로 역시 보는 이를 현혹시키는 화려한 RGB LED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 티포스 시리즈는 지난 해 출시된 나이트호크 제품부터 처음 RGB LED가 적용됐다. 여느 브랜드에 비해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이를 만회라도 하려는 듯 격이 다른 디자인과 광원 효과로 단숨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LED 메모리 시장의 대표주자로 우뚝 섰다.


   
 
델타 시리즈 역시 마찬가지다. 물론 사람마다 선호하는 디자인이 제각각이기에 어떤 것이 좋다 단정지어 말하기는 어렵지만, 이전에 비해 한층 넓어진 LED의 범위와 선명한 휘도는 LED 메모리를 찾는 이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비춰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부분적으로 LED가 점등됐던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전면 120도에 달하는 광각 RGB LED 프레임을 적용해 화려한 느낌을 더욱 살렸다. 실제로 LED 바가 상단 뿐만 아니라 측면까지도 덮고 있어 상하좌우 어떤 부분에서 보더라도 선명하게 LED 효과를 느낄 수 있다.


   
 
RGB LED 메모리답게 색상도 시시각각으로 변한다.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 시간을 두고 다양한 색상으로 LED가 점등되기 때문에 어두운 곳을 밝히는 LED 스탠드처럼 몽환적인 느낌마저 든다.



또한 나이트호크 시리즈에 비해 LED의 밝기가 더 선명하기 때문에 어두운 곳이라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 이 정도의 밝기를 구현했다는 점은 분명 델타 RGB 메모리만의 독보적인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RGB LED를 안정적으로 구동하기 위해서는 케이블 연결을 통해 별도의 전원을 공급받아야 하지만, 델타 시리즈는 RAM 슬롯을 통해 공급받는 전원만으로 원활한 구동이 가능해 편의성까지 더했다. 때문에 굳이 RGB 전용이 아닌 모든 메인보드에서도 편리하게 화려한 LED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델타 RGB 메모리를 포함한 모든 티포스의 RGB 메모리는 ASUS 메인보드와 함께 사용했을 때 ASUS의 튜닝 프로그램인 Aura Sync와 동기화를 통해 LED의 색상과 점등 형태를 조절할 수 있어 현재의 시스템에 맞는 최적의 튜닝을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MSI, 기가바이트, 애즈락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소프트웨어와 연동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라고 하니 기대를 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T-FORCE 메모리만의 철저한 안정성 검사와 쿨링 시스템


현재 국내 시장에 출시된 티포스 델타 RGB 메모리 시리즈는 작동 속도 및 용량, 색상에 따라 총 8종으로 구분된다. 먼저 작동 속도는 2400MHz 클럭과 2666MHz 클럭 등 총 2가지가 있고, 용량은 16GB(8GB X 2)와 8GB(4GB X 2)로 판매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이며, 각각 4종씩이다. 아울러 작동 전압은 모든 제품이 1.20V이며, 램 타이밍 역시 모두 15-17-17-35로 동일하다.


   
 
사실 성능으로만 보자면 다소 아쉬움이 남을 수도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고성능 메모리 중 3000MHz를 넘는 제품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직은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음을 감안하면 그리 단점이라 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추후 더 폭넓은 라인업의 제품들이 출시되기를 기대해 본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 또한 돋보인다. T-FORCE의 모든 제품은 초기 불량을 줄이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검사 과정을 거친다. 검사 과정은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 광학 검사 및 X선 검사, KT-3M TEST 플랫폼 등 3단계에 거쳐 시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로 'KT-3M TEST Platform'은 고성능 자동화 모듈테스터 기기로 Contact와 Leakage, IID, SPD, BTT, PPG 등을 테스트해 한치의 오류도 없는 순수한 메모리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인보드와 호환성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 모든 제조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꼼꼼하게 테스트를 진행하며, 마찬가지로 인텔 및 AMD의 모든 플랫폼에도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한다. 때문에 어떠한 시스템에서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남다른 쿨링 시스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는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뜨거워진 모듈의 열을 빠르게 식힐 수 있도록 열 전도율이 뛰어난 알루미늄 히트 스프레더를 장착했다. 이는 일반 메모리와 달리 모듈의 열이 즉시 히트스프레더로 전달되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오버클럭할 수 있는 XMP 기능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 시리즈는 인텔 X.M.P (eXtreme Memory Profiles) 2.0 기능을 지원해 한층 쉽게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인텔 XMP는 제조 과정에서 미리 설정된 프로파일 값을 불러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편리한 오버클럭 기능으로 주로 고성능 메모리를 통해 구현할 수 있고,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메모리의 성능을 높일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메모리를 수동으로 오버클럭하고자 한다면 클럭은 물론 램 타이밍과 전압까지 많은 부분을 조절해야 하고, 무엇보다 CPU의 클럭이나 전압 변경도 함께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익숙치 않은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난해한 작업이다. 하지만 XMP 기능을 이용하면 몇 번의 클릭과 부팅만으로 쉽게 할 수 있기에 성능 향상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하다.

바이픽스만의 수준 높은 A/S로 경쟁력 높여


T-FORCE 메모리의 또 다른 장점으로 국내 유통사인 바이픽스의 수준높은 A/S를 꼽을 수 있다. 바이픽스는 고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라이프타이(Life Time) 워런티를 예로 들 수 있다. 지난 해까지만 하더라도 3년 서비스가 적용됐으나, 올해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생산이 중단될 때까지 서비스를 진행하는 라이프타임 워런티를 적용한 것은 물론 단종이 됐다해도 1회까지는 현재 생산되는 제품 중 한 단계 상위 모델로 교체가 가능하기에 한층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또한 바이픽스는 제품 구매 후 1년까지는 모든 택배비를 무상으로 처리할 뿐만 아니라 1년 이후에도 보낼 때는 고객이 부담하지만, 다시 고객에게 발송할 때는 바이픽스에서 부담한다. 아울러 불량임이 밝혀지면 그 자리에서 1:1 교체를 해준다.


   
 
이렇듯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 시리즈는 지금까지 RGB LED 중 단연 최고로 꼽히기에 부족함이 없는 광원 효과를 비롯해 믿을 만한 서비스까지 곁들여져 최근 PC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커스텀PC는 물론 일반 게이밍PC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아카마이, IBC 2017에서 혁신적인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 발표
· ‘역시 브리츠 사운드!’ 2.1채널로 완벽에 가까운 사운드 재생 ‘브리츠 BR-2500M2’
· 성균관을 매료시키다 '2017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 치솟는 배틀그라운드 인기에 'PC방도 업그레이드 붐'
· ‘섀도우버스’, 글로벌 1,2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관련상품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 (8Gx2)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 (8Gx2)

DDR4/PC용/2ea/포함/Dimm/16GB/2,666MHz/1.20V/XMP/LED 라이트 / 메모리 타이밍 : 15-17-17-35

판매몰 74 | 등록일 2017.08.09

최저가 246,900원

가격비교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 화이트 (8Gx2)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1300 CL15 Delta RGB 화이트 (8Gx2)

DDR4/PC용/2ea/포함/Dimm/16GB/2,666MHz/1.20V/XMP/LED 라이트 / 메모리 타이밍 : 15-17-17-35

판매몰 75 | 등록일 2017.08.09

최저가 317,000원

가격비교
댓글 0

0 / 1000자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