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니터 하나 바꿨을 뿐인데… “분위기가 달라졌어요”, ‘다나와 3월 표준 모니터’

모니터만큼 업그레이드에 대한 번거로움이나 큰 비용 부담 없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도 없다. 요즘은 감성적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기 때문에 모니터 하나만 바꿔도 분위기를 180도 전환할 수 있다. 따라서 PC 업그레이드가 부담스럽다면 모니터 교체를 통해 새 분위기를 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새학기, 새출발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다나와 표준 모니터는 가정용과 업무용으로 적합한 10만 원대 제품부터 20~30만 원대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까지 새 기분을 낼 수 있는 가성비 모니터로 골고루 골라봤다. 일단 PC 앞에 앉았다 하면 망부석이 되어 버리는 게이머, 그리고 직장인을 위해 시력보호 기능이 강화된 제품도 빼놓지 않았다.





커브드 패널을 쓴 27인치 165Hz 게이밍 모니터이다. 사람의 안구에서 모티브를 얻은 1500R의 곡률로 눈과 일정한 초점거리를 유지한다. 눈동자를 움직이지 않아도 한눈에 들어오는 곡률로, 기존 1800R 패널보다 화면 왜곡 없이 뛰어난 몰입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실시간 최저가는 169,000


광시야각 특성이 우수한 VA 패널을 탑재해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이 없고, 생생한 화면을 위한 자연스러운 컬러를 보여준다. 게이밍 모니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초당 165프레임(165Hz)의 이미지를 화면으로 출력하여 일반 모니터의 2.7배에 달하는 화면정보와 1ms(OD) 응답속도를 제공해 빠른 움직임에서도 잔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을 만들어낸다. AMD 프리싱크(엔비디아 G-Sync 호환)도 지원, 화면찢어짐 현상을 없애 화면 왜곡 없이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휘도는 300cd/㎡로 밝은 편이다. 


게이밍에 최적화한 1920*1080 해상도와 sRGB 100%에 이르는 높은 색 재현율을 실현하여 풍부한 색감을 보여주며, 4,000:1 명암비로 화면을 표현해 게임 속 명암 차이를 분명하게 묘사한다. 어두운 화면을 보다 더 선명하게 표현하는 DLC 기능과 시야 방해 없이 신속한 타격을 도와주는 조준선 기능도 제공한다. 일반적인 게임 모드 외에 FPS와 RTS를 위한 화면 프리셋 기능도 갖고 있다.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들을 위해 플리커프리 기술로 깜박임을 없애고, 로우 블루라이트로 청색광도 줄였다.


화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3면의 슬림 베젤은 시선을 끌어당겨 화면 속으로 집중시키는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Y형의 블랙 메탈 스탠드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모니터 뒷면에 레드 색상의 LED를 넣어 게이밍의 감성을 극대화하였다. 두 개의 HDMI와 하나의 DP 단자가 있어 PC 모니터 외에 콘솔게임기나 셋톱박스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75*75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모니터암 또는 벽걸이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며, 최적의 시야각을 위한 틸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2022년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로 오르내렸던 MSI 히트작인 ‘G271’의 후속 제품이다. 27인치 화면 크기에 FHD 해상도를 담았다. 최대 178도에 이르는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했다.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 없이 최적의 시야와 화면을 보여준다. 최상의 화면 몰입감을 위해 프레임리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모니터 패널을 감싸는 프레임을 최소화함으로써 단일 화면은 물론이고, 멀티 디스플레이 구축시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실시간 최저가는 234,000


최대 17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초당 170프레임으로 영상을 만들어내므로 빠른 화면 전환을 요구하는 FPS, 레이싱, 스포츠 게임을 더욱 부드럽고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의 초당 프레임과 디스플레이의 주사율을 일치시키는 ‘어댑티브 싱크’ 기술을 적용해 화면 찢어짐, 끊김 등의 부자연스러운 문제를 극복했다.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등의 최신 콘솔 게임기와 연결하면 120Hz 주사율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응답속도도 1ms(MPRT)로 매우 빠르다. 화면 잔상을 줄여 게임 속 캐릭터 등 이미지를 보다 또렷하게 표현한다.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담았다. 게임 내 암부 영역을 빠르게 조정하여 적의 움직임을 밝고 선명하게 표시하는 ‘나이트 비전’ 기능이 있으며, FPS, 레이싱, RTS 등 별도의 게임 화면모드를 제공해 특정 게임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화면 정중앙에 고정된 조준선을 표시함으로써 명중률을 높일 수 있으며, 게임 내 시간 제한 등 미션 수행시 유용한 게임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초당 프레임(FPS)을 확인할 수 있는 FPS카운터를 지원한다.


게이머의 눈 건강을 위해 안티-플리커 기술을 담았다. 미세한 화면 깜박임을 억제해 장시간 시청시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모니터에 표시되는 블루라이트의 총량을 감소시켜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 뒤쪽에는 100*100 규격의 베사 마운트홀이 있어 멀티스탠드 혹은 모니터암 등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HDMI와 DP 단자를 모두 지원한다.





큰 화면, 높은 해상도와 주사율로 게임 속 몰입감을 높인 모니터이다. 화면 크기는 약 32인치로 크고, FHD보다 약 1.7배 픽셀이 더 많은 QHD 해상도로 이미지를 표현한다. 작은 부분 하나까지 현실에 가깝게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 낸다. 또한 2560*1440으로 넓어진 작업 공간은 영상 편집에서 보다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도우며, 엑셀, 워드와 같은 오피스 작업 환경에서도 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보여줌으로써 업무 효율이 향상된다. 178도에 이르는 넓은 시야각을 보여주는 VA 패널을 사용했으며, 명암비는 3000:1로 높아 생생한 색감을 느낄 수 있다. 화면 최대 밝기는 300cd/㎡에 이르기 때문에 주변이 밝아도 선명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화면비를 개선하는 HDR10 기술을 탑재해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만들어 낸다. 육안으로 세상을 보는 듯해 게임에서는 어두운 상황에서 화면 속 움직이는 적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실시간 최저가는 413,120


화면 주사율은 최대 165Hz까지 지원한다. 일반 게이밍 모니터보다 높은 1초에 165프레임으로 영상을 만들어내므로 움직임이 매우 부드럽다. 응답속도도 MPRT 기준 1ms로 빨라 잔상 없이 또렷함을 느낄 수 있다. 주사율 동기화 기술인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을 적용했다. 그래픽카드에서 출력되는 영상신호와 모니터의 주사율을 서로 맞춰 줌으로써 화면찢어짐, 끊김과 같은 문제를 해결한다. HDMI 2.0 포트가 2개 있으며, DP 1.4 포트로 갖고 있어 PC 이외에 셋톱박스, 콘솔게임기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편안한 자세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특별한 스탠드를 장착했다. 화면 상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외에 높낮이, 좌우회전이 가능하다. 틸트는 앞으로 5도, 뒤로 20도 범위 내에서 움직이며, 30도 범위 내에서 화면을 좌우로 회전할 수 있다. 높낮이는 120mm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사용자의 자세와 환경에 맞게 최적의 상태로 모니터 설정이 가능해 장시간 이어지는 게임 플레이 상황에서도 피로도를 낮춰준다. 화면을 90도 돌릴 수 있는 피봇도 가능하므로 문서 또는 차트 작업이 많은 업무에 유용하며, 직캠도 꽉 찬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시력보호 가능을 갖고 있으며, 미세한 화면 깜박임을 제거하여 눈의 피로도를 덜어주는 플리커프리도 지원한다.





기능과 화질, 그리고 가격까지 세 박자가 모두 어우러진 가성비 모니터이다. 깔끔한 글로시 화이트 컬러를 바탕으로 스탠드는 실버 컬러를 사용해 포인트를 줬다. 공간에 모던한 품격을 안겨줌으로써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앞으로 5도, 뒤로 18도까지 조절이 가능한 틸트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편안한 자세로 모니터를 바라볼 수 있다. HDMI 단자와 DP 단자를 모두 갖고 있어 PC는 물론이고, 최신 콘솔 게임기, 셋톱박스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헤드폰 연결이 가능해 혼자 조용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모니터 뒤쪽에는 100*100mm 규격의 베사홀이 있으므로 모니터암 또는 멀티스탠드 장착이 가능하다.


실시간 최저가는 325,800


IPS 패널을 썼다. 상하좌우 178도에 이르는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다.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왜곡 없는 선명하고 완벽한 화질을 유지한다. 그래픽 디자인과 웹 개발,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작업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32인치나 되는 넓은 화면에 QHD 해상도를 담았다. 기존 FHD보다 더 많은 화소로 이미지 및 텍스트를 표현해 세밀한 부분까지 또렷하게 보여준다. HDR 효과 기능도 제공해 일반 콘텐츠도 HDR 수준으로 화질을 끌어올린다. 또한 ‘Clear Vision’ 기능도 탑재해 이미지를 보다 선명하고 깔끔하게 만들어낸다. 텍스트의 경우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75Hz 주사율과 함께 4ms로 빠른 응답속도 특성을 가지고 있어 영상이 부드럽다. 화면 끊김과 프레임 손실을 방지하는 어댑티브 싱크 기술도 탑재했다.


게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넣었다. FPS, RTS 등 게임 장르에 맞춰 사전에 최적화된 화면모드를 쓸 수 있는 게임모드가 있으며, 사용자모드도 3개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화면 중앙에 가상의 조준선을 표시해 타격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전체 화면 중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화질을 선명하게 향상시키는 ‘새도우 컨트롤’을 지원하며, 채도와 그레이 레벨을 20단계로 미세 조정할 수 있어 더욱 멋진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화면 한쪽에 현재 모니터 프레임 수치를 보여주는 프레임 카운터 기능도 있다. 모니터 OSD 버튼으로 번거롭게 조정할 필요 없이 PC 화면에서 마우스로 간편하게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화면을 사용자 입맛에 맞게 분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마치 2대 이상의 모니터를 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장시간 작업하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위해 플리커프리와 로우 블루라이트, 그리고 논글레어 등 3종 시력보호 기능을 갖췄다.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 깜박임을 개선했으며, 수면장애와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는 단파 블루라이트를 줄이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 반사를 감소시켜 눈부심 문제를 해결했다.





10만원대로 큰 부담 없고, 기본기에 충실한 업무용 모니터이다. 공간활용도 뛰어나고, 일반적인 사무 공간에서 선호도가 높은 27인치 화면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표준 해상도인 FHD가 적용되었다. 또한 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화면 몰입도가 우수하다. 패널을 감싸는 바깥 베젤은 1.5mm에 불과하고, 안쪽 블랙으로 표시되는 영역도 4.8mm로 매우 얇다. 화면 바깥으로 시선을 빼앗지 않아 화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두 대 이상의 다중모니터 구축 시에도 모니터 간격을 최소화해 몰입도 높은 작업 환경을 만들어낸다.


실시간 최저가는 178,350


IPS 패널을 장착해 선명함이 남다르다. 그래픽 디자인, 웹개발, 포토삽 작업 등 어떤 업무를 하더라도 생생한 이미지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시야각도 178도로 매우 넓어 어느 방향에서도 색 왜곡 없는 풍부한 색감을 전달한다. 색공간 특성도 우수하다. sRGB는 99.7%를 지원하며, NTSC도 72%로 우수하다. 전문 그래픽 작업을 위한 모니터로도 손색이 없다. 일반 모니터보다 높은 75Hz 주사율로 영상을 만들어 내므로 움직임이 한결 부드럽다. 주사율 동기화 기술인 어댑티브 싱크를 더해 화면 끊김과 프레임 손실을 최소화한다. 필립스가 자랑하는 SmartContrast를 이용하면 색상, 백라이트 강도 등을 분석하여 명암비를 동적으로 향상시키며, 모니터의 소비전력도 줄여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장시간 PC작업을 하는 이들을 위해 시력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미세한 깜박임으로 눈의 피로도를 증가시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리커프리 기술을 탑재했다. 또한 눈에 유해한 단파 청색광을 줄여주는 로우블루라이트 모드도 선택할 수 있다. 패널 표면은 논글레어 처리함으로써 난반사로 인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문서 작업이 많은 사무실 환경을 고려해 종이로 된 책을 읽는 것 같은 ‘EasyRead’ 모드를 지원한다. 게임, 인터넷 등 상황에 따라 최적의 화면 설정으로 모니터 시청이 가능한 ‘SmartImage’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탠드는 25도 범위 내에서 앞뒤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시선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HDMI 외에 D-Sub 포트도 있어 다양한 장치와 연결이 용이하며, 헤드폰 출력 단자가 있으므로 사무실에서 조용히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로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한다. 100*100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멀티스탠드, 모니터암 장착도 쉽다.





부담 없는 가격에 장만할 수 있는 고화질 모니터이다. 공간활용도가 뛰어난 24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FHD 해상도를 얹었다.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보여주는 IPS 패널을 사용해 어느 각도에서도 컬러가 생생하다. HDMI로 연결시 최대 화면 주사율은 75Hz이며, AMD 프리싱크 기능을 가지고 있어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레이트와 모니터 주사율의 차이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 현상과 버벅거림을 없애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최저가는 158,760


게임 환경을 고려한 몇 가지 특화된 기능도 눈에 띈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냄으로써 적을 분명히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해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없이 즉각 반응하는 액션모드,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여 FPS 게임시 사격 정확도를 높여주는 조준점 모드 등이 있다. 


모니터 버튼 대신 마우스로 모니터 화면을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며, 리더 모드, 플리커프리, 색약자 색보정 등의 추가 기능을 더해 눈의 편안함을 높였다. 리더 모드는 블루라이트를 약 70% 이상 감소시키며, 플리커프리는 눈에 피로를 주는 깜박임 현상을 제거한다. 색약자 색보정은 색상 수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색약자가 특정 색상범위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 모니터 앞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이 있으며, 75*75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모니터암 등 부착이 가능하다. HDMI와 함께 D-Sub 단자를 함께 제공하므로 구형 기기와 연결이 용이하다.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승리에 한발 더 다가갈수록 한 모니터이다. 새로운 헥사곤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3면을 초슬림 베젤로 디자인하는 등 게이머의 감성에 맞춘 고급스러운 느낌이 인상적이다. 베이스 조절을 통한 기울기 변경이 가능해 게임을 보다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화면에 표시되는 OSD 메뉴와 온스크린 콘트롤 SW에 게이밍 UI를 적용해 한층 세련되고 트렌디한 느낌이다.


 최저가는 278,900


27인치 크기에 FHD 해상도를 담았으며, VA 패널을 사용했다. 3000:1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어 색이 한층 더 풍부하게 나타난다. 상하좌우 178도 광시야각이 구현되어 색 왜곡 없는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다. 일반 모니터의 3배에 가까운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영상이 매우 부드럽게 구현되며, 게이머는 다음 프레임을 빠르게 볼 수 있어 상대보다 빠른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하다. 1ms대에 불과한 MBR을 구현해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고, 역동적이며 박진감 넘치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고해상도 게임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을 줄이기 위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도 탑재했다.


게임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화질 향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을 최소화하여 반응 속도를 높이는 액션모드,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냄으로써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보다 분명하게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 그리고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여 FPS 게임시 사격 정확도를 높여주는 크로스헤어, 게임 내 FPS를 표시하는 FPS카운터 등으로 기존 게이밍 모니터와 차별화를 꾀했다. 2개의 HDMI 포트와 1개의 DP 포트를 가지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 우수한 화질을 지원함으로써 가정용, 업무용으로 최적의 성능을 내는 가성비 모니터이다. 공간활용도가 뛰어난 24인치 화면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FHD 해상도를 얹었다. 슬림형 베젤을 적용해 멀티 디스플레이 구축시 모니터 사이 간격을 최소화한다. 상하좌우 178도에 이르는 넓은 시야각의 IPS 패널을 사용해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없이 생생한 컬러를 표현한다. HDMI로 연결시 최대 화면 주사율은 75Hz이며, AMD 프리싱크 기능을 가지고 있어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레이트와 모니터 주사율의 차이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 현상과 버벅거림을 없애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최저가는 156,890


게임 환경을 고려한 몇 가지 특화된 기능도 눈에 띈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냄으로써 적을 분명히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해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없이 즉각 반응하는 액션모드,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여 FPS 게임시 사격 정확도를 높여주는 조준점 모드 등이 있다.


모니터 버튼 대신 마우스로 모니터 화면을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며, 리더 모드, 플리커 프리, 색약자 색보정 등의 추가 기능을 더해 눈의 편안함을 강화했다. 리더 모드는 블루라이트를 약 70% 이상 감소시키며, 플리커 프리는 눈에 피로를 주는 깜박임 현상을 제거한다. 색약자 색보정은 색상 수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색약자가 특정 색상범위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 모니터를 앞으로 5도, 뒤로 20도 범위 내에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이 있으며, 75*75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모니터암, 멀티스탠드 등을 부착할 수 있다. HDMI와 함께 D-Sub 단자를 함께 제공하므로 구형 기기와 연결이 쉽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 스마트한 쇼핑 검색, 다나와! www.danawa.com

댓글 2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