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 몰입도 높은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인기 제품 총정리 ‘다나와 6월 표준 모니터’

최근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를 보면 뛰어난 가성비에 화면 몰입도가 뛰어난 27인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크면 클수록 좋은 것이 모니터라지만 그래도 FPS, RTS 등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화면 구석구석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적당한 크기가 유리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보급형의 경우 최소 75Hz, 본격적인 게이밍 모니터는 144/165Hz 고주사율을 적용해 선명하고 부드러운 게임 영상은 물론이고, 상대보다 앞선 프레임으로 공격에 대비하고, 정확하게 타깃을 명중할 수 있다. 따라서 여름 방학을 앞둔 6월 다나와 표준 모니터는 27인치 제품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게임 마니아를 위해 고성능의 게이밍 모니터, 그리고 가정용/업무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의 보급형 모니터도 일부 포함시켰다.




"시야를 가득 채우는 울트라 와이드로 극강의 몰입감을 경험하다"

알파스캔 AOC U34G3XM/EU 게이밍 144 

울트라와이드 WQHD 프리싱크 HDR 무결점


울트라 와이드로 시야를 가득 채우는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이다. 16:9가 아닌 21:9 비율로, 가로 길이가 대폭 늘어났다. 따라서 영화관과 같은 깊은 몰입감을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다. 34인치로 큰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3440*1440 해상도를 적용했다. 이미지와 영상을 디테일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워드, 엑셀과 같은 오피스 환경에서는 더 많은 정보를 보여줘 업무생산성이 향상된다. sRGB 기준 121%, DCI-P3는 95% 색재현율을 지원하며, HDR10을 통해 뛰어난 밝기와 최상의 대비로 매혹적인 컬러를 만들어낸다.


▲ 실시간 최저가는 535,000


144Hz 고주사율을 적용했다. 빠른 영상도 부드럽게 표현한다. 프레임 갱신이 빨라 상대보다 먼저 적의 움직임을 알아채고 공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프레임 동기화 기술인 ‘프리싱크 프리미엄’을 지원한다. 저 프레임률 보상(LFC)과 최소 120Hz 재생률을 충족해 화면 찢어짐이나 끊김 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싱크 기술과도 호환되므로 그래픽카드에 상관없이 매끄러운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응답속도는 1ms로 매우 빨라 잔상 없는 선명함을 유지한다.


완벽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화면 정중앙에 가상의 조준선을 표시해 타깃을 정확히 공격할 수 있다. 로우인풋렉을 지원해 즉각적인 반응으로 FPS 게임 승률을 높일 수 있으며, 장르에 맞게 세팅된 게임 화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마우스로 모니터를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시력 보호 기능과 멀티태스킹을 위한 화면분할 등 사용자를 위한 부가 기능이 강화되었다. 멀티 스탠드를 장착해 공간 제약 없이 화면의 높이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HDMI와 DP 단자를 가지고 있으며, VESA 규격의 마운트홀이 있어 모니터암 장착이 쉽다.




"100Hz 주사율로 업무용 및 게임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모니터"

한성컴퓨터 TFG27F10F 게이밍 리얼 100


10만 원대 중반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지고 있으며, 업무는 물론이고, 게이밍 모니터로도 쓸 수 있는 제품이다. 3면 베젤 두께는 아웃베젤 기준 3mm로 매우 얇아 화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두 대 이상의 멀티 디스플레이 구성시 모니터 사이 간격을 최소화해 마치 하나의 화면처럼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다. VA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해 상하좌우 언 각도에서도 왜곡이 없으며, 생생한 화질을 만들어낸다. 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sRGB 기준 99% 색지원율을 가지고 있어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구현한다. 명암비는 4000:1로 높고, 화면 최대 밝기도 300cd/㎡로 우수한 편이다.


▲ 실시간 최저가는 149,000


일반 모니터(60Hz)보다 높은 100Hz 주사율을 제공한다. 초당 100프레임으로 영상을 출력해 빠른 움직임의 FPS와 레이싱 게임에서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을 만날 수 있다. 4ms(OD) 응답속도로 순간적인 움직임에도 잔상 없는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과 모니터의 재생빈도가 엇갈리며 발생하는 찢어짐 현상을 없애기 위해 프리싱크 호환기술도 채택했다. 장시간 화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시력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논글레어 눈부심 방지 코팅을 적용해 난반사로 인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눈에 유해한 것으로 알려진 청색광 방출을 낮추는 블루라이트 제거 기술이 사용되었으며, 플리커프리로 화면의 미세한 깜박임을 제거했다.


FPS와 RTS 등 게임 장르에 최적화면 화면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FPS 모드에서는 높은 명암비로 어두운 곳에 있는 적을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RTS 모드에서는 화면 색상 밝기의 톤을 증가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어두운 배경을 밝게 표현해 숨어있는 적이나 사물을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블랙이퀄라이저 기능도 쓸 수 있다. 모니터 앞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의 시선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조이스틱 타입의 OSD 설정 버튼이 있어 조작이 쉽고 흔들림 없는 메탈 재질의 스탠드를 사용했다. 75*75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벽걸이나 모니터암 설치가 가능하다.




"누구나 실력 있는 게이머로 성장할 수 있는 조력자 모니터"

필립스 에브니아 27M1C5500VL QHD 165 프리싱크 HDR 게이밍 무결점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사양으로 누구나 게임에 몰입하며 실력을 키워갈 수 있는 모니터이다. 27인치 화면 크기에 QHD 해상도를 담았다. FHD보다 높은 해상도는 이미지 및 영상을 더욱 리얼하게 표현하며,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므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색재현율을 높이는 필립스의 고유 기술인 Ultra Wide-Color Technology를 탑재했다. 컬러 칩과 LED 백라이의 화학 조성을 조정하여 컬러 스팩트럼이 더욱 넓어진다. 여기에 HDR 10도 지원해 풍부하고 새로운 컬러 렌더링으로 오감을 사로잡는 화질과 색감을 제공한다. 즐겁고 섬세한 몰입감을 위해 눈을 닮은 곡면의 1500R 커브드 패널을 썼다.


▲ 실시간 최저가는 349,000


상하좌우 178도 넓은 시야각을 보여주는 VA 패널을 장착했다.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 주사율(144Hz)보다 높은 165Hz 주사율을 지원한다. 1초에 165프레임으로 영상을 만들어 내 적의 움직임을 부드러운 모션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몰입감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적을 겨누기가 한결 쉽다.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1ms(MPRT) 빠른 응답속도로 코너에 나타나는 움직임까지 잔상 없이 보여준다.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과 모니터의 재생빈도를 동기화하는 Adaptive Sync가 탑재되어 화면 끊김과 프레임 손실을 최소화한다. 엔비디아 지싱크 기술과도 호환되므로 어떤 그래픽카드를 써도 문제없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 마우스로 모니터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편안하도록 필립스의 스마트 소프트웨어 기술도 담았다. 논글레어 처리된 패널, 그리고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모드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두 개의 HDMI포트가 있으며, DP도 지원한다. PC 외에 콘솔게임기, 셋탑박스 등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스탠드에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홀더가 있다. 유해물질 사용 규제, 수은 불포함,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로 완벽한 승리 조건 갖춘 고성능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R75Q


오직 승리를 위한 게임을 위해 디자인된 고성능 모니터이다. 광시야각 특성이 뛰어난 IPS 패널을 사용했다. 27인치 화면 크기에 QHD 해상도를 담아 화면을 넓게 쓸 수 있다. 높은 해상도는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므로 게임에서는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몰입감을 높이고, 일상에서는 작업효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HDR 10과 함께 sRGB 색영역을 99% 지원해 정확한 색으로 화면에 집중할 수 있다.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의 차별화된 디자인도 장점 중 하나이다. 깔끔하면서도 슬림한 디자인은 공간을 최적화해 쓸 수 있으며, 높이조절과 틸트 등 조절 가능한 스탠드를 장착해 사용자의 시선에 맞게 편안한 자세로 시청할 수 있다. 온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온스크린 컨트롤을 이용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모니터를 설정할 수 있다.


▲ 실시간 최저가는 478,210


1초에 165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65Hz 주사율과 1ms대(GTG)의 빠른 응답속도 특성을 가지고 있다. 영상 움직임이 매우 부드럽고, 끊김 없이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잔상도 거의 없이 움직임이 선명하고 또렷하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등의 주사율 동기화 기술을 더했다.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과 모니터의 재생빈도를 일치시켜 화면 찢어짐, 버벅거림과 같은 문제를 최소화한다.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담았다.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 지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액션모드(Dynamic Action Sync)를 이용하면 상대의 움직임에 즉각 반응하고 오차 없이 공격할 수 있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내는 다크맵 모드도 지원한다.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분명하게 인지할 수 있다.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여 타깃의 명중율을 높일 수 있는 크로스헤어 기능도 탑재했다.




"사무용으로 최적인 10만 원대 가성비 모니터"

LG전자 24MQ400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기능, 우수한 화질을 지원함으로써 가정용, 업무용으로 최적의 성능을 내는 가성비 모니터이다. 공간활용도가 뛰어난 24인치 화면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FHD 해상도를 얹었다. 슬림형 베젤을 적용해 멀티 디스플레이 구축시 모니터 사이 간격을 최소화한다. 상하좌우 178도에 이르는 넓은 시야각의 IPS 패널을 사용해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없이 생생한 컬러를 표현한다. HDMI로 연결시 최대 화면 주사율은 75Hz이며, AMD 프리싱크 기능을 가지고 있어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레이트와 모니터 주사율의 차이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 현상과 버벅거림을 없애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 실시간 최저가는 148,900


게임 환경을 고려한 몇 가지 특화된 기능도 눈에 띈다.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냄으로써 적을 분명히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해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없이 즉각 반응하는 액션모드,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여 FPS 게임시 사격 정확도를 높여주는 조준점 모드 등이 있다.


모니터 버튼 대신 마우스로 모니터 화면을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며, 리더 모드, 플리커 프리, 색약자 색보정 등의 추가 기능을 더해 눈의 편안함을 강화했다. 리더 모드는 블루라이트를 약 70% 이상 감소시키며, 플리커 프리는 눈에 피로를 주는 깜박임 현상을 제거한다. 색약자 색보정은 색상 수정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색약자가 특정 색상범위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 모니터를 앞으로 5도, 뒤로 20도 범위 내에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트 기능이 있으며, 75*75 규격의 베사홀이 있어 모니터암, 멀티스탠드 등을 부착할 수 있다. HDMI와 함께 D-Sub 단자를 함께 제공하므로 구형 기기와 연결이 쉽다.




"10만 원대에 누리는 27인치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삼성전자 S27C310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게이밍 모니터로서 성능과 기능을 기대할 수 있는 가성비 모니터이다. 어떤 위치에서도 편안하게 화면에 집중할 수 있는 IPS 패널을 썼다. 생생한 컬러와 화질을 구현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균일한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색 번짐을 줄이고, 명암비를 높여 작은 디테일도 또렷하게 표현한다. 일반 모니터(60Hz)보다 높은 75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이미지 잔상과 픽셀 경계가 흐려지는 현상을 줄여 부드럽고 생생한 화면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 기술을 더해 모니터의 주사율과 그래픽카드의 프레임을 동기화한다. 화면 끊김이나 계단 현상을 줄여 속도감 있는 게임도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다.


▲ 실시간 최저가는 185,130


게임 화면에 최적화된 게임 화면 모드를 제공한다. 게임 모드를 켜면 최적의 컬러와 명암비로 자동 조정함으로써 더욱 선명하고 디테일한 화면을 보여준다. 어둠 속에 숨은 적도 단번에 찾아내는 등 상대보다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오래 봐도 눈이 편안한 눈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TUV 인증을 받아 타 모니터 대비 효과도 우수하다. 자극적인 화면 깜박임을 제거하며,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해 눈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덜어준다.


집중력을 높이는 깔끔한 슬림 베젤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테두리를 최소화한 3면 슬림 베젤 디스플레이는 더욱 몰입감 있는 환경을 만든다. 작업 공간을 심플하고 모던하게 연출하며, 듀얼 모니터 설정으로 두 대의 모니터 화면을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다. HDMI 포트를 가지고 있으며, D-Sub 포트도 지원해 구형 기기와 연결이 쉽다. 100*100 규격의 베사홀을 이용해 모니터암 또는 멀티스탠드 장착이 쉽다.




"게임 승리를 위해 디자인된 27인치 스타일리시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Q50F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승리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한 모니터이다. 새로운 헥사곤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3면을 초슬림 베젤로 디자인하는 등 게이머의 감성에 맞춘 고급스러운 느낌이 인상적이다. 베이스 조절을 통한 기울기 변경이 가능해 게임을 보다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화면에 표시되는 OSD 메뉴와 온스크린 콘트롤 SW에 게이밍 UI를 적용해 한층 세련되고 트렌디한 느낌이다.


▲ 실시간 최저가는 272,720


27인치 크기에 FHD 해상도를 담았으며, VA 패널을 사용했다. 3000:1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어 색이 한층 더 풍부하게 나타난다. 상하좌우 178도 광시야각이 구현되어 색 왜곡 없는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다. 일반 모니터의 3배에 가까운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영상이 매우 부드럽게 구현되며, 게이머는 다음 프레임을 빠르게 볼 수 있어 상대보다 빠른 공격 및 방어가 가능하다. 1ms대에 불과한 MBR을 구현해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고, 역동적이며 박진감 넘치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고해상도 게임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과 버벅거림을 줄이기 위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도 탑재했다.


게임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화질 향상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을 최소화하여 반응 속도를 높이는 액션모드,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색감의 차이를 드러냄으로써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적을 보다 분명하게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 그리고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하여 FPS 게임시 사격 정확도를 높여주는 크로스헤어, 게임 내 FPS를 표시하는 FPS카운터 등으로 기존 게이밍 모니터와 차별화를 꾀했다. 2개의 HDMI 포트와 1개의 DP 포트를 가지고 있다.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2022년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MSI G2712 IPS 게이밍 170 아이세이버 무결점


2022년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로 오르내렸던 MSI 히트작인 ‘G271’의 후속 제품이다. 27인치 화면 크기에 FHD 해상도를 담았다. 최대 178도에 이르는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했다.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 없이 최적의 시야와 화면을 보여준다. 최상의 화면 몰입감을 위해 프레임리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모니터 패널을 감싸는 프레임을 최소화함으로써 단일 화면은 물론이고, 멀티 디스플레이 구축시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 실시간 최저가는 213,990


최대 17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초당 170프레임으로 영상을 만들어내므로 빠른 화면 전환을 요구하는 FPS, 레이싱, 스포츠 게임을 더욱 부드럽고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의 초당 프레임과 디스플레이의 주사율을 일치시키는 ‘어댑티브 싱크’ 기술을 적용해 화면 찢김, 끊김 등의 부자연스러운 문제를 극복했다.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등의 최신 콘솔 게임기와 연결하면 120Hz 주사율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응답속도도 1ms(MPRT)로 매우 빠르다. 화면 잔상을 줄여 게임 속 캐릭터 등 이미지를 보다 또렷하게 표현한다.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담았다. 게임 내 암부 영역을 빠르게 조정하여 적의 움직임을 밝고 선명하게 표시하는 ‘나이트 비전’ 기능이 있으며, FPS, 레이싱, RTS 등 별도의 게임 화면모드를 제공해 특정 게임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화면 정중앙에 고정된 조준선을 표시함으로써 명중률을 높일 수 있으며, 게임 내 시간 제한 등 미션 수행시 유용한 게임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초당 프레임(FPS)을 확인할 수 있는 FPS카운터를 지원한다.


게이머의 눈 건강을 위해 안티-플리커 기술을 담았다. 미세한 화면 깜박임을 억제해 장시간 시청시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모니터에 표시되는 블루라이트의 총량을 감소시켜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 뒤쪽에는 100*100 규격의 베사 마운트홀이 있어 멀티스탠드 혹은 모니터암 등을 쉽게 장착할 수 있다. HDMI와 DP 단자를 모두 지원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

댓글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