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랜 인터넷 사용자를 위한 무선공유기 추천, ASUS RT-AC750L 가성비 공유기

최근에는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등 OTT 한두개 가입하지 않은 집이 없을 정도로 인기에요. 특히 4K TV와 가정용 프로젝터가 많이 보급되면서 고화질 컨텐츠를 즐기는 것이 대중화 되었는데요, 넷플릭스의 4K 고화질 영화의 경우 컨텐츠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평균 15mbps의 대역폭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비싼 기가인터넷 대신 저렴한 100메가 광랜을 사용하는데요, TV와 스마트폰 두세개 기기에서 동시에 4K 고화질 스트리밍을 즐기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더라고요.



오늘 포스팅 할 제품은 100메가 광랜 인터넷에 적합한 ASUS-AC750 무선공유기인데요, ASUS라는 브랜드 제품임에도 합리적인 가격에 3년 무상 보증이라는 품질을 인정 받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박스 뒷면에는 특징이 잘 설명되어 있는데요, 2.4GHz와 5GHz 듀얼밴드를 제공하여 5GHz를 주로 사용하는 노트북,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2.4GHz를 주로 사용하는 냉장고, 공기청정기와 같은 IoT 기기까지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하고요, 또한 자녀들의 인터넷 사용 시간을 컨트롤 할 수 있어 아이들의 무분별한 인터넷 사용을 걱정하는 부모님들께 추천할만한 제품이에요.



또한 공유기 설정을 처음하는 분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QR 코드를 통해 동영상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답니다.



공유기에는 2.4GHz 안테나 두개와 5GHz 안테나 두개 총 네개의 안테나를 통해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거실에 공유기 하나 설치해 놓으면 방과 화장실, 주방까지 와이파이 안테나가 빵빵하게 뜨더라고요.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요, 가운데 스티커에는 공유기 초기 이름과 비밀번호가 표기되어 있어요.



공유기 후면에는 파란색의 인터넷 포트와 노란색의 랜포트가 색깔로 구분되어 있어요. 광랜으로 들어온 인터넷 선을 파란색 포트에 꼽고 전원 스위치를 켜기만 하면 기본 설정에 따라 유선과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공유기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공장초기화를 할 때 사용하는 리셋홀이 전원 버튼 왼쪽에 있고요, 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없는 IoT 기기를 무선 공유기에 연결하기 위한 WPS 버튼이 우측 끝에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전원 스위치를 켜고 잠시 기다리면 ASUS-AC750 무선공유기의 부팅이 완료되면서 상태 LED가 켜지는데요, 인터넷 상태나 무선 연결 상태를 쉽게 알 수 있고요, 밝은 불빛이 밤에 눈부신 경우 관리페이지를 통해 LED를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전력 소모가 작기 때문에 포함된 어댑터도 12W 급의 소형 어댑터에요. 하루 24시간 1년 내내 켜두는 기기이므로 불필요한 기능으로 전력 소모가 많은 공유기 보다 꼭 필요한 광랜급 기능으로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것이 좋겠죠.



실사용 후기

* 광랜급 성능 그대료 *


ASUS-AC750 무선공유기는 기본 설정이 잘 되어 있어서 인터넷 선만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바로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기 공유기 이름은 ASUS_60이고 초기 비번은 공유기 바닥면 스티커에 표기되어 있어요.



맥북을 와이파이에 연결하고 벤치비라는 프로그램으로 성능을 측정해 보았는데요, 100메가 광랜의 속도를 잘 뽑아주고 있네요. 지연시간과 지터 값도 작아 게임을 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겠어요. 일부 공유기들은 성능이 떨어져 광랜의 속도를 모두 뽑지 못 하는 경우도 있는데 역시 ASUS 브랜드 답게 성능이 나오네요.



스마트폰으로 측정을 해도 거의 동일하게 100메가 광랜의 속도를 무난하게 잘 뽑아 주네요. 요새는 스마트폰으로도 게임이나 고화질 스트리밍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의 와이파이 속도 역시 중요하죠.



스마트폰으로 4K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프로젝터로 넷플릭스 Full HD 영화를 보아도 끊김 없이 안정적인 스트리밍이 가능했어요.



관리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기능 설정

* 자녀들의 무분별한 인터넷 사용을 컨트롤 해 보세요 *


어린 자녀들이 있는 부모님들에게 ASUS-AC750 무선 공유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부모 통제"라고 불리는 자녀 보호 기능이 있기 때문이에요. 우선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공유기 관리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http://router.asus.com"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공유기의 로그인 페이지를 볼 수 있어요. 초기 아이디와 비번은 공유기 바닥면 스티커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처음 접속을 하게 되면 비번을 바꾸도록 되어 있어요. 비밀번호 규칙에 맞도록 신규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 후에 보이는 메인 화면인데요, 좌측에 보면 많은 메뉴들이 보이죠. 공유기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ASUS_60이라는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거나 공유기 비밀번호를 바꾸려면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맵" 메뉴에서 바꿀 수 있어요. 2.4GHz와 5GHz를 각각 별도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왼쪽 메뉴 중에 "부모 통제(Parental Rating)" 메뉴를 선택하면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기기 목록중에 사용 통제를 할 기기를 선택하기 때문에 자녀의 스마트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설정하는 것이 편리해요. 와이파이에 연결된 기기 목록이 보이는데요, 스마트폰의 이름이 보이기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있어요.



그 다음 해당 스마트폰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아래와 같이 주간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주말에는 아침 7시부터 밤 20시까지 허용하고, 주중에는 저녁 6시에서 8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두었어요.



이외에도 게스트 네트워크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것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유용한 기능이에요. 외부에서 오신 손님 전용 무선 인터넷을 별도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손님의 경우 인터넷 사용은 할 수 있지만 사무실 내부에 있는 프린터나 서버등의 접근은 막을 수 있어요.



그 밖에도 방화벽 기능을 이용하여 공유기에 연결된 기기들을 외부의 해커들의 공격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기능도 유용해요. 네트워크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러한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는것도 ASUS-AC750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ASUS-AC750 무선공유기를 일주일동안 사용하면서 높은 만족감을 느꼈는데요, 이 정도면 가히 역대급 가성비의 와이파이 공유기 탄생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인터넷 광랜과 같은 라이트 유저를 위한 역대급 가성비 공유기로 업계 최고 수준인 3년 무상보증 기간이 적용되었고요, 검증된 성능으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제공 그리고 방화벽 기능과 같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안 기능까지 갖추었기 때문이에요.



특히 자녀를 둔 부모리면 자녀 보호 기능 및 다양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APP을 통해 제어할 수 있어 자녀들의 무분별한 인터넷 사용을 막을 수 있는 것도 ASUS-AC750 무선공유기의 큰 장점이에요.



광랜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ASUS-AC750 무선공유기 추천드리고요, 혹시 제품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다나와 최저가 조회 링크를 공유합니다.



#와이파이공유기 #무선공유기 #인터넷공유기 #원룸공유기 #ASUS공유기


댓글 4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