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시 돌아온 원형 무선 확장기,EFM ipTIME Ring-GIGA2

EFM네트웍스에서 새로운 무선 확장기 ipTIME Ring-GIGA2 무선확장기(이하 ipTIME Ring-GIGA2)를 출시하였다. 이번 ipTIME Ring-GIGA2는 2018년 출시했던 ipTIME Ring-GIGA의 후속작으로, 벽이나 천장에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한 무선확장기다.

 

 

다양한 장소에서 설치가 편리한 원형 무선 확장기

ipTIME Ring-GIGA2는 2016년 출시된 ipTIME Ring, 2018년 출시된 ipTIME Ring-GIGA에 이어 세번째로 출시된 무선확장기로, 파생품인 ipTIME Ring-mini 제품에 비해 지름이 큰 형태로 출시된 제품이다.

안테나는 내장 2Tx-2Rx로 구성되어 외부에서는 깔끔한 원형 형태를 보여주며, 이러한 형태를 통해 ipTIME Ring-GIGA2는 벽면, 혹은 천장에 설치하더라도 깔끔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5GHz 대역에서는 867Mbps(2Tx-2Rx), 2.4GHz 대역에서는 400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통해 사용자는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ipTIME Ring-GIGA2는 마운트형 제품이다. 개봉 시 크래들이 제품에 장착되어 있어 돌려 빼면 되고, 동봉된 칼블럭과 나사를 통해 벽이나 천장 등 공간 제약 없이 설치할 수 있다. 추가로 별도의 전원 어댑터나 랜선은 동봉되지 않아 구동을 위해서는 별도의 부자재를 구매해야하니 참고 바란다.

 






실제 설치 시에는 크래들이 세 구멍에 맞춰 칼블럭을 먼저 설치한 후 크래들에 나사를 끼워 칼블럭에 고정, 그 후 제품을 설치하는 순이다.

 

후면에는 PoE 포트와 전원 포트가 자리잡았는데, PoE 포트는 1Gbps의 속도를 지원하며 사용자는 PoE 포트를 통해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도 ipTIME Ring-GIGA2를 작동할 수 있다. 이때 PoE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결되는 기기 역시 PoE를 지원해야 한다.

PoE 포트는 초기에 LAN으로 설정되어있으며, 별도 설정을 통해 WAN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미디어텍 최신 SoC로 교체한 ipTIME Ring-GIGA2

ipTIME Ring-GIGA2과 기존 ipTIME Ring-GIGA의 가장 큰 차이는 SoC의 업그레이드다. 기존 리얼텍사 SoC에서 미디어텍 최신 SoC인 MT7621A(1GHz)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여기에 128MB DRAM도 탑재하여 사용자는 쾌적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게 된다.

 

또한 ipTIME Ring-GIGA2는 기존제품과 달리 풀메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풀메시란 이지 메시 기능 중 에이전트 뿐만 아니라 컨트롤러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으로, ipTIME Ring-GIGA2만으로 새로운 메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해졌다.

 

마지막으로 ipTIME Ring-GIGA2는 MU-MIMO도 당연히 지원한다. MU-MIMO란 다수의 기기가 연결되더라도 각각의 독립적인 무선 통신을 통해 쾌적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로, 빔포밍 기술과 함께 무선확장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다.

 

동그란 원형의 쓰임새 있는 무선확장기, ipTIME Ring-GIGA2

 ipTIME Ring-GIGA2는 독특한 무선확장기다. 원형의 방패와 흡사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일반적인 환경보다는 벽면이나 천장에 어울리며, 크래들을 활용해 벽면에 부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PoE를 지원, 별도의 전원선을 구비하지 않고 UTP 케이블 하나만으로도 설치가 가능하다.

여기에 MU-MIMO, 빔포밍, 보안 등 다양한 ipTIME 공유기의 와이파이 기술이 탑재되었기 때문에 가정은 물론 소호 사무실, 카페 등에서 범용성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확장기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

댓글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