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닉스, 저소음 및 고효율 구현한 공랭식 쿨러 ‘MA-4 프리깃' 출시


게이밍 기기 디자인, 개발, 제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최신 프로세서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공랭식 쿨러 ‘MA-4 프리깃(Frigate)’을 출시했다. 장착 호환성을 고려한 크기의 방열판과 함께 자체 개발한 냉각팬을 탑재함으로써 저소음, 고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일체형 수랭식 냉각장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유지보수 측면에서의 이점 때문에 공랭식 쿨러를 선호하는 소비자 또한 적지 않다. MA-4 프리깃은 성능과 크기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최범석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 사업부문 사장은 “뛰어난 성능을 갖춘 공랭식 쿨러는 호환성이 걱정될 정도로 큰 크기를 갖췄다. MA-4 프리깃은 이보다 조금 더 콤팩트한 크기에 최적의 성능을 구현했다. 시스템 본연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MA-4 프리깃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MA-4 프리깃은 대칭형 싱글타워 디자인을 갖춘 공랭식 쿨러다. 6mm 두께의 히트파이프 4개를 통해 프로세서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바닥면에는 히트파이프가 프로세서와 맞닿을 수 있도록 가공한 HDT(Heat-pipe Direct Touch)를 적용, 열전도 성능을 최대한 확보하고자 했다. 알루미늄 방열핀은 촘촘히 구성함으로써 공기 흐름에 따라 열이 자연스레 배출되도록 했다.


냉각팬은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MA-13과 호흡을 맞춘다. 130mm 규격의 냉각팬은 회전축 내의 오일 누유를 막아 작동 안정성과 수명을 늘린 어드밴스드 슬리브(Advanced Sleeve) 설계가 적용됐다. 수명과 안정성 외에도 장시간 사용 시 정숙성까지 확보했다. 냉각팬 양면에는 작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진동 소음을 줄이기 위해 진동 방지 패드도 부착되어 있다.


자체 개발한 차세대 냉각팬과 최적의 방열판 설계를 통해 완성된 MA-4 프리깃은 최대 210W의 TDP를 갖는 프로세서에 사용 가능하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AMD 및 인텔 프로세서가 여기에 해당한다. 또한 AMD 소켓 AM5 및 인텔 LGA 1700 등 최신 프로세서 외에도 이전 프로세서에도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을 제공한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소비자 성향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댓글 3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