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보기 본문으로 바로보기

로고 및 개인화 영역

제품 사용기

무선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WARP WK3 무선 게이밍 키보드 리뷰

  • 작성자 Walter의IT
  • 작성일2023.05.12.
  • 조회수625
  • 댓글수1


"게이밍 감성 넘치는 텐키리스 무선 키보드"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게이밍 기어에 점차 발을 넓혀가고 있는 마이크로닉스의 무선 게이밍 키보드 'WARP WK3'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는 국내 브랜드로 파워서플라이나 PC케이스 등 다양한 컴퓨터 부품 제조 회사로 유명한데요, 최근에는 게이밍 기어까지 영역을 넓혀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의 게이밍 키보드는 메카, 워프, 모프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고 있는데, 오늘 리뷰할 WARP는 은하계를 워프하는 작은 우주선을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한 키보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게이밍 기어다운 감각적인 디자인에 마이크로닉스 고유의 기술력이 집약된 키보드라 할 수 있고, WK3는 텐키리스 배열에 블루투스와 2.4GHz 무선연결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마이크로닉스 WARP WK3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 : 마이크로닉스 WARP WK3

▶구입처 : 마이크로닉스



1. 패키지외관 & 언박싱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먼저 패키지 외관입니다. 마치 우주선과 같은 디자인의 WK3가 한눈에 들어오고 무선연결이 지원되는 제품인 만큼 무선연결 표시를 강조해둔 모습입니다.


external_image


하단에 있는 2개의 봉인씰을 제거하면 제품을 개봉할 수 있고, 안쪽에는 패키지 자체로 키보드가 움직이지 않도록 잘 고정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성품 & 상세스펙


external_image


 전체 구성품은 키보드 본품과 더스트백, 여분 스위치, 설명서, USB-C to A타입 케이블, 2.4GHz 동글, 키캡리무버, 스위치 리무버가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마닉 워프 WK3는 일반적인 비키 타입 키보드로, 프레임 상단은 고강도 알루미늄, 그 외 나머지는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출시가가 10만원대 초반인 제품답게 전체적인 이음새와 빌드 퀄리티는 아주 준수한 편이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하판의 후면입니다. 높이조절 받침대를 포함, 총 4개의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높이조절은 1단계로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좌측 높이조절 받침대 옆에는 전원 OFF와 블루투스, 2.4GHz 무선연결을 선택할 수 있는 토글형 스위치가 위치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제품 상단 측면을 보면, 충전을 할 수 있는 USB-C 타입 포트가 위치해있고, 보다 왼쪽에는 마닉 워프 로고가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 내부에는 3T 두께의 발포 PE가 내장되어 있어서 하단 플라스틱 프레임에서 오는 통울림을 줄일 수 있었고, 타건감을 안정감있게 돕는 역할을 했습니다.


external_image


제품의 크기는 가로 약 37.4cm, 세로 약 14.6, 두께는 약 4.2cm로 일반적인 87키 텐키리스의 제원을 구성하고 있지만, 무게는 약 780g으로 일반적인 텐키리스 제품보다 가벼운 무게였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키캡은 워프 시리즈만이 지닌 독자적인 폰트로 이중 도장되어있고, 심리스 디자인으로 문자 각인에 RGB가 그대로 투과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UV 무광 처리가 되어 있어서 내구도도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출처 : 마이크로닉스


핫스왑 방식을 지원하는 WK3은 스위치 리무버를 통해 원하는 스위치로 손쉽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2세대 마닉 적축, 청축, 갈축 3가지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스위치 모두 스위치 수명은 6,000만회 스트로크로 동일한 수명을 지녔고, 제가 리뷰하는 적축 제품은 셋 중 가장 조용한 리니어 타입의 축으로 조용하고 쫀득한 키감이 큰 특징인 스위치입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충전과 유선 사용을 위한 USB-C to A 타입 케이블은 패브릭 직조 재질로 제작되어 단선 쉽게 꼬이지 않고 유연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A 타입 단자는 금 도금이 되어 있어서 전송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추가로 노이즈 필터까지 장착되어 있어서 신호감소에 이중 장치가 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상세스펙


external_image

출처 : 마이크로닉스 네이버 스토어



3. 사용기


▶RGB


external_image


워프 WK3 최대의 장점을 뽑으라면 단연 화려한 RGB와 게이밍에 적합한 사이즈인 87키 텐키리스 배열, 그리고 둥근 모서리와 프레임 컬러감에서 오는 메탈릭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GB는 총 21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제품이지만, 소프트웨어 없이도 FN키를 활용한 조합키로 다양한 조명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external_image


무엇보다 심리스 각인 키캡으로 인해 각인 자체에서 RGB가 새어나오는게 일반적으로 키캡 사이에서만 발광하는 키보드보다 훨씬 화려하게 느껴졌고 전체적인 밝기는 개인적으로 아주 밝은 키보드에 속했습니다. 또, 키보드 전면 하단부에 LED 라인이 한줄 더 있기 때문에 자체 LED 외에 반사되는 LED로 인한 게이밍 감성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용소프트웨어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어서 전용소프트웨어에서는 다양한 매크로 키 설정 및 프로파일 설정, RGB 라이트 설정이 가능했는데, 소프트웨어를 쓰지 않을때보다 직관적인 설정이 가능해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배터리


external_image

 

키보드 배터리는 약 3,000mAh로 제조사 안내로는 완전 충전 후 무선 모드에서 12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대기모드는 최대 6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 무선연결


external_image

출처 : 마이크로닉스


무선연결은 2.4GHz, 블루투스 연결 최대 3대로 총 4대의 기기에 동시연결할 수 있지만, 모두 블루투스 5.0이 아닌 블루투스 3.0와 혼합해 사용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2.4GHz 연결은 USB 동글을 이용해 연결할 수 있고, 블루투스보다 더 안정적이고 빠른 반응속도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1,000Hz의 폴링레이트와 무한 동시입력을 온전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2.4GHz 연결이나 유선연결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게임 테스트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마닉 WK3로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텐키리스 배열의 게이밍 키보드이기 때문에 게임을 할때 마우스와 키보드사이의 간격을 좁혀 더욱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었고, 공간활용에도 유리한 측면이 있었습니다.


또, 게이밍에 무난한 1,000Hz 폴링레이트와 87키 무한동시입력이 가능한 키보드이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시 답답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타건감



마지막으로 마닉 워프 WK3 적축 키보드의 타건영상입니다. 다른 리니어축 계열보다는 조금 반발력이 강한편이라고 느껴졌고, 쫀득하면서 부드럽게 들어가는 클릭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앞서 언급드린바와 같이 내부에 있는 3T 두께의 발포 PE재질 흡음재가 통울림을 어느정도 잡아주었고,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되어 기성키보드 치고 비교적 안정적인 스테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장단점


▶장점

1. 심리스 디자인 키캡과 밝은 광량의 RGB, 하단 LED 라인으로 화려한 게이밍 셋업이 가능하다.

2. 유선과 무선(블루투스, 2.4GHz)연결 모두 사용할 수 있다.

3. 텐키리스 배열로 게이밍에 적합한 구조를 지니고 있다.

4. 핫스왑 방식이 지원되서 원하는 스위치로 교체가 가능하다.

5. 기성 게이밍 키보드 치고 통울림이 적고, 스테빌이 안정적인 편이다.


▶단점

1. 블루투스가 5.0과 3.0으로 나눠져있는데 10만원대 초반의 키보드가 5.0 단일지원이 아닌점은 아쉽다.



5. 총평


external_image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의 '워프 WK3'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둥근 모서리, 실버색상 알루미늄 상판, 그레이톤 플라스틱 하우징, 측면을 가르는 LED 디퓨저 라인으로 확실히 워프의 네이밍을 잘 대변하는 듯한 우주선 같은 디자인이 인상적이었고, 게이밍 기성 키보드지만 내부 흡음과 스테빌에도 어느정도 신경을 써주고, 2.4GHz 동글 연결과 블루투스, 유선 지원을 해주는 등 다양한 편의성까지 탑재되서 키보드의 활용도는 높아보였습니다.


게이밍 감성은 확실히 업그레이드 하고 게임 몰입감을 늘릴 수 있지만, 디테일적인 측면에서 몇몇 아쉬운 요소들도 있었습니다. 다만 할인이 적용되서 10만원 밑으로 할인가가 뜬다면 충분히 가성비적으로 경쟁력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기에, 워프 라인업 고유의 게이밍 감성을 좋아하고 텐키리스 무선 게이밍 키보드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마이크로닉스 워프 WK3를 추천드리면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관련상품
댓글 (1)
0/1000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