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립하는 맛이 있는 PC케이스,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서린씨앤아이에서 비콰이어트(be quite!)의 공랭 CPU 쿨러에 이어 PC케이스 국내 유통을 시작하였다. 7월 출시된 be quite Silent Base 802(이하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802)가 그 주인공. 제품명부터 굉장히 조용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802는 사이드 패널 제품(Black/White)과 윈도우 제품 (B/W) 총 4가지 형태로 구성되었다.

그 중에서 오늘은 강화유리로 옆면을 구성하여 내부 시스템을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를 살펴보기로 하자.

 

메인보드 공간 분리해서 설치 가능한 PC 케이스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는 539 * 281 * 553 mm(가로 * 세로 * 높이) 크기의 미들타워 형태의 PC 케이스로 깔끔한 인상을 준다. 별도의 RGB 튜닝이 없어 최근 출시되는 화려한 RGB 튜닝 케이스 사이에서 오히려 심플함으로 승부하는 디자인은 크기와 맞물려 견고한 느낌을 준다.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는 상단과 전면 커버가 총 두개로, 각각 저소음용과 고성능용으로 구분된다. 저소음용 커버에는 1cm 두께의 산업 등급 소음 차단 패드가 장착된 밀폐형 패널로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메쉬 형태의 고성능용 커버는 장착 시 공기 순환을 돕는다.

 

추가로 전면과 상하단에는 먼지 필터가 제공되어 먼지 유입을 최소화시켜주며, 먼지 필터는 두가 형태의 커버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상단 포트부분은 USB 3.2 Gen1 2개, 리셋버튼, 전원버튼, 오디오 포트, USB 3.2 Gen2 Type-C 1개로 구성되어있으며 추가로 팬컨트롤러가 상단 포트부분에 있어 팬 속도 제어가 가능하다.

 

측면 강화유리 패널은 별도의 장비 없이도 후면의 버튼을 통해 간단히 분리할 수 있으며, 만약 메인보드를 역방향으로 설치할 경우 강화유리 패널 역시 반대쪽 측면에 장착하면 된다.

 

파워 서플라이 공간에는 커버를 마련, 탈부착하여 파워 서플라이 호환성을 높였으며 추가로 추가 HDD 케이지가 동봉된다.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의 가장 특징은 바로 대칭형 구조다.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의 메인보드 공간은 분리가 가능하며, 180도 반전하여 장착이 가능한 구조다. 사이드 패널 역시 좌우 대칭형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PC를 조립할 수 있다.

 

특히 메인보드 공간의 방향에 따라 케이스 내부 공기 흐름이 변하기 때문에 발열 컨트롤에 유리한 측면이 있다. 메인보드 공간을 역방향으로 연결할 경우 CPU 장착부가 하단에 위치하게 되어 혹시 모를 CPU 수랭쿨러의 누수를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 역시 있다.

 

넓은 내부 공간을 통해 확보한 높은 호환성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에 제공되는 쿨링팬은 140mm 퓨어 윙스2(Pure Wings 2)로 전면 2개와 후면 1개, 총 3개가 제공된다. 쿨링팬 역시 최대소음 18.8dB(A)인 저소음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여유공간에는 쿨링팬을 추가 장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쿨링팬은 140mm와 120mm 모두 전면 최대 3개, 상단 최대 3개, 후면 최대 1개, 하단 최대 1개로 총 8개까지 장착이 가능해 발열 제어가 손쉽다.

 

추가로 쿨링팬은 최대 6개 팬을 연결할 수 있는 PWM 지원 팬컨트롤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팬 컨트롤러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라디에이터는 전면 기준 최대 420mm의 수랭 라디에이터까지 설치가 가능하며, 상단에는 최대 360mm, 후면에는 최대 140mm까지 라디에이터 설치가 가능하다. 그밖에 CPU 공랭 쿨러는 최대 185mm까지 호환된다.

추가로 432mm 길이(HDD 케이지 장착시 287mm)의 그래픽카드와 288mm 길이의 파워 서플라이를 장착할 수 있어 제품 호환성이 높다. 참고로 3.5" HDD 케이지는 총 7개며 2.5" SSD 케이지(HDD 겸용)는 총 12개다.

 

다양한 조립법을 통해 맞춤사용이 가능한 PC 케이스

비콰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는 이름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되는 케이스다. 물론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건 맞다. 1cm 두께의 소음 차단 패드가 부착된 전/측면의 패널을 장착하면 PC 내부의 진동 및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정숙한 환경에서 PC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비콰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는 정숙하기만한 케이스가 아니다.

우선 손쉽게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것과 큼지막한 내부 설계 역시 장점이다. PC 조립을 어려워하는 이유 중 하나로 생각보다 좁은 내부 공간 설계를 꼽을 수 있는데, 비콰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는 그러한 걱정이 전혀 없다.

또한 비콰어트 사일런트 베이스 802 윈도우 화이트는 대칭형 구조를 통해 PC 내부 구조를 사용자 마음대로 조립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큰 장점이다. 메인보드 공간을 아예 분리한 후 180도 반전하여 장착하면 역방향 조립이 가능해지며,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환경으로 구성할 수 있어 조립하는 재미까지 있는 케이스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

댓글 2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