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선을 타고 온 메모리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

대부분의 유저들은 에이서(Acer)라는 이름을 들으면 노트북 혹은 데스크톱PC, 모니터 등 완제품을 떠올릴 것이다. 대만에 본사를 둔 에이서는 그동안 차별화된 디자인과 안정성이 뛰어난 완제품PC를 내놓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유저들 사이에서도 게이밍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이렇듯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에이서가 최근 국내 유통사인 서린아이앤씨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PC 메모리 제품군을 선보여 적잖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3600MHz의 높은 클럭과 CL14의 램타이밍으로 작동하는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차별화된 디자인은 물론 고품질의 IC칩을 탑재하고, 화려한 RGB LED 효과를 더해 고사양의 게이밍PC에도 최적화된 제품을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


타입


DDR4


용량


16GB (8GB X2)

속도


3600MHz


램 타이밍


14-15-15-35


대역폭


PC4-28800


전압


1.45V


크 기


50mm (높이)


기타 지원 기능


인텔 XMP / AMD XMP


가격(인터넷 최저가)


23만원 (8월 24일 기준)


제품 문의


서린씨앤아이 (www.seorincni.co.kr)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는 외모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모델명인 프레데터(Predator)에 걸맞게 개성있고 강렬한 이미지를 뽐낸다. 참고로 프레데터는 공상 과학 영화에서 등장하는 외계 생명체로 가공할 만한 파괴력을 지닌 무시무시한 존재로 각인되어 있다.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이러한 프레데터를 형상화한 로고를 방열판에 각인해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느낌을 전해준다.


   
 
단단한 알루미늄 재질의 방열판으로 기판 전체를 덮었고, 그 위에 LED가 점등되는 방열판을 얹어 안정감을 더했다. 그리고 방열판은 다시 뛰어난 내구성의 메탈 재질로 덮여 마치 외계 생명체처럼 신비롭고 강인한 느낌을 준다.


   
 
   
 
꼼꼼한 포장도 믿음직스러운 부분 중 하나다. 외부 충격에도 충분히 버틸 수 있을 만큼 단단한 박스와 완충제 역할을 하는 스펀지 안에 패킹이 되어 있어 배송 시 파손에 대한 우려를 덜었다. 민감한 제품인 만큼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썼다는 점에서 충분히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무게는 73g이며, 높이는 50mm이다. 일반 메모리와 비교하면 다소 큰 편이지만 일반적인 CPU 쿨러는 간섭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구매 전 확인은 필수다.


   
 
   
 
신비로움마저 자아내는 RGB LED 효과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역시 은은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RGB LED를 꼽을 수 있다. 8개의 영역으로 나뉘어진 RGB LED 조명은 기존 LED 메모리와 비교했을 때 한층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멋을 보여준다.


   
 
   
 
특히 방열판은 앞뒷면은 물론 좌우측까지도 LED가 적용돼 어느 각도에서도 조명 효과를 느낄 수 있고, 무려 1680만 가지의 색상을 자아내기 때문에 신비로움마저 느껴진다. 게다가 방열판의 중앙 부분에는 모델명인 'Predator'가 각인돼 튜닝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대부분의 LED 메모리가 점등 시 한 가지의 패턴이 적용된데 반해 본 제품은 여러 가지 모드가 섞여 점등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한층 화려한 이미지를 전해준다.


   
 
LED는 각 메인보드 제조사의 튜닝 프로그램을 통해 점등 모드와 색상 등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튜닝이 가능하다.


   
 
ASUS AURA SYC(아우라 싱크)를 비롯해 기가바이트의 퓨전(FUSION) RGB, MSI의 미스틱라이트(MYSTIC LIGHT), 애즈락의 RGB POLYCHROME Sync까지 내로라 하는 메인보드의 프로그램에서 제어가 가능하다.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에 금도금으로 내구성까지 높여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LED 효과 못지 않게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8GB 모듈 2개가 하나의 세트로 이루어진 16GB의 용량의 제품으로 3600MHz(PC4-28800)의 높은 클럭이 적용됐으며, 14-15-15-35의 램 타이밍에 전압은 1.45V로 작동한다.


   
 
아울러 RAM 슬롯과 접촉하는 인터페이스 부분에 15um의 금도금이 적용돼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 내구성과 안정싱이 무척 뛰어나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AMD 라이젠 5000 시리즈 프로세서는 물론 지난 상반기 출시된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도 메모리 지원 클럭이 3200MHz로 과거에 비해 상당히 높아졌다. 때문에 3600MHz의 높은 클럭은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현재 출시된 3600MHz의 메모리 중 CL14 값을 갖는 제품이 흔치 않기에 제품의 가치는 더욱 높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인터넷 최저가를 기준으로 23만원에 판매되고 있어 동일한 사양과 용량을 가진 제품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한다. 소위 말하는 가격대비 성능에 있어 가히 최고라 할 만한 제품인 것이다.


   
 
이밖에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에는 엄선된 고품질 IC 칩이 적용돼 오버클럭에도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본 제품은 삼성 B다이의 낸드 플래시를 사용해 신뢰도를 높였다.


   
 
10층 레이어 기판과 1.2mm 두께의 방열판이 더해져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로 쿨링 능력을 꼽을 수 있다. 고클럭 메모리의 특성상 장시간 사용하다보면 열이 많이 발생되는데, 빠르게 발열을 해소해주는 쿨링 솔루션을 탑재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인 것이다.


   
 
10층의 Layer PCB가 적용돼 안정적으로 작동할 뿐만 아니라 그 위를 열 전도율이 뛰어난 방열판이 덮고 있어 효율적인 쿨링이 가능하다.


   
 
특히 알루미늄 히트 스프레더는 두께가 무려 1.2mm에 달할 정도로 두꺼워 기판의 뜨거운 열을 빠르게 식혀준다. 기본 상태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지만, 오버클럭을 하는 경우에도 적잖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재질도 워낙 단단하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기판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잠재력을 높여주는 X.M.P 기능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인텔의 X.M.P (eXtreme Memory Profiles) 기능 뿐만 아니라 AMD의 A-XMP 기능도 지원한다. X.M.P 기능은 누구나 편리하게 메모리의 성능을 최대 클럭만큼 높일 수 있는 기능이다.


   
 
X.M.P는 제조 과정에서 미리 설정된 프로파일 값을 불러 성능을 높일 수 있는 편리한 기능으로 성능의 향상은 물론 안정성 면에서도 신뢰를 가져도 좋을 만하다. 제조사에서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프로파일 값에 따라 클럭을 높이기 때문에 속도는 물론 발열이나 전압에 있어서도 안정적일 수밖에 없다.


   
 
이를 이용하면 극한의 오버클럭까지는 아니더라도 해당 메모리가 지원하는 최대 클럭 만큼 성능을 높임으로써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다. 게다가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메인보드에서는 X.M.P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큰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사양 게임도 문제 없는 높은 성능


끝으로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의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비교 제품군으로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DDR4 16GB 3200MHz CL22 제품을 선정했다.


<테스트 사양>
- CPU : AMD 라이젠5 5600X
- 메인보드 : ASROCK B550 PG Riptide
- 그래픽카드 : AMD 라데온 RX 6600XT
- SSD : PATRIOT VIPER VPR100 RGB M.2 NVMe
- 파워서플라이 : FSP HYDRO G PRO 1000W 80PLUS Gold Full Modular 
- 운영체제 : 윈도우10 Pro


먼저 AIDA64 Extreme 프로그램의 메모리 복사 테스트를 통해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의 성능을 알아봤다.그 결과 본 제품은 41898MB/s의 속도를 기록해 DDR4 3200MHz 제품에 비해 소폭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배틀그라운드를 풀HD의 해상도에서 가장 높은 그래픽 옵션으로 구동한 후 평균 프레임을 측정했다.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DDR4 3200MHz 제품과 비교해 약 8% 가량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끝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풀HD의 해상도에서 최고 옵션으로 구동한 결과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197 프레임을 기록해 3200MHz 메모리에 비해 약 8% 가량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려한 LED 효과에 가성비까지 뛰어난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는 국내에 출시된 메모리로는 드물게 3600MHz의 높은 클럭과 CL14의 램타이밍으로 작동하는 제품으로 모델명에 걸맞는 개성있는 디자인과 화려한 RGB LED 효과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고품질의 IC칩을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금도금 커넥터를 통해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는 쿨링 솔루션을 더해 장시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아울러 현재 출시된 3600MHz와 CL14의 램타이밍을 적용한 제품 중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는 23만원 대의 가격에 판매된다는 점도 경쟁력을 높여주는 요인이다. 동일한 사양의 제품 중 '에이서 프레데터 DDR4-3600 CL14 APOLLO 패키지'보다 저렴한 모델은 같은 서린씨앤아이에서 유통 중인 팀그룹의 제품이 유일하다. 그만큼 가격대비 성능에 있어 둘째가라면 서러운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지스킬 메모리의 국내 유통사인 서린씨앤아이의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서린씨앤아이는 내로라 하는 메모리 브랜드는 물론 케이스 및 주변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무엇보다 서비스에 대한 평이 워낙 좋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보급형 메인보드의 정석 'ASRock H510M-HDV/M.2 디앤디컴'
· "간소하게 떠나자!" 혼캠족을 위한 안전한 캠핑 즐기는 법
· AI 개인화 플랫폼 데이블, 2021 하반기 국내⋅해외 대규모 인재 채용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창업 및 재도약 지원 12개 사업단 선정
· YOSTAR, 차기작 ‘깨어난 마녀’ CBT 참가자 모집

댓글 4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