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뷰소닉 VX2458 144hz 게이밍모니터 사용기
by 파플러스 | 조회 1,154 | 등록일 2019.05.24

뷰소닉 24인치 144hz FHD vx2458 게이밍모니터 사용기입니다.


제 PC 시스템이 i5 8400 / gtx 1060 3gb의 메인스트림 스펙이고 FPS를 즐겨하기 때문에 

 24인치/ 144주사율/ FHD/ TN(낮은 응답속도)를 가장 기본으로 생각하고 제품군을 추렸습니다.


알파스캔 g2460 , HP 25x, LG 24gl600f, 뷰소닉 vx2458 정도로 선택지를 좁힐 수 있었는데


알파스캔 g2460은 스펙대비 가격대가 조금 높아 제외했고 HP와 LG제품은 AS가 1년이었습니다.


이 중 뷰소닉 vx2458이 스펙대비 합리적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3년의 패널포함 무상AS 정책을 가지고 있었고 합리적인 무결정 정책 또한 보증하고 있었습니다.


vx2458은 패널포함 3년 무상AS기간을 보증하고 있는데 S,L,D 등 유명한 대기업 모니터사도 패널포함 3년을 보증하는 곳은 잘 없습니다. 무결점 정책 또한 광점기준 1개 이상, 또 흑점기준으로 3개부터 적용하며 눈에 잘 띄는 특정부분엔 흑점 1개라도 적용해 준다고 하니 굉장히 좋은 무결점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 전부터 게이머들에겐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는 뷰소닉사이기에 품질에 대한 의심없이 쉽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무지박스에 간단한 박스패키징입니다. 

뷰소닉 특유의 새 3마리 문양이 새겨져 있고 vx2458 모델명이 적혀져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입니다.


모니터와 모니터 암일부가 일체형으로 돼 있고 받침대와 볼트 하나로 간단히 결합하는 구조입니다. 모니터 전원선과 HDMI 1개가 번들케이블로 구성돼 있고 간단한 메뉴얼과 조립형 선정리홀이 있습니다.









모니터 목부분 끝과 받침대 홀의 정확히 일치시켜 받침대 바닥의 볼트를 조아주는 식으로 간단히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특별한 설명서 없이도 누구나 혼자서 쉽게 조립할 수 있는 구조로 돼 있습니다.







선정리 홀도 모니터 받침대에 이렇게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모니터 조립 후 완성사진입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모니터들과는 달리 베젤이 약간 두껍지만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진 않을 예정이기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베젤이 유광 플라스틱보단 매트한 무광블랙을 띄었으면 더욱 디자인적인 면이 부각됐을 것 같습니다.


또 번들 모니터암이 틸트기능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실 피벗이나 스위블같은 기능은 있어도 거의 사용을 하지 않게 돼 아쉬움은 없지만 목건강에 모니터와 눈 높이끼리의 조절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엘리베이션 기능이 없는 건 매우 아쉽습니다.


그래도 가격대를 고려한다면 과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따로 모니터암이나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해 각자 편하신 눈높이 모니터를 위치시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니터는 크게 TN, IPS, VA패널로 구분할 수 있는데 


VA패널은 높은 명암비와 특유의 진한 색감에 장점이 있어 영상을 감상하는 데에 있어 큰 장점이 있으나 특유의 색감과 심한 잔상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커브드 형태로 많이 탑재돼 출시되고 있습니다. 커브드는 내구성이 매우 취약해 패널을 만지는데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IPS는 TN과 VA의 중간정도의 장단의 가진 패널로 괜찮은 시야각과 색감, 준수한 응답속도로 인해 범용성으로 사용하기에 굉장히 좋은 패널입니다. 그래서 고주사율 모니터중 IPS패널을 탑재한 모델들은 굉장히 고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제품에 따라 빛샘 편차가 매우 심할 수 있습니다.


TN패널은 색감과 시야각에 취약점이 있는 대신 높은 응답속도로 인해 잔상이 없어 화면전환이 굉장히 빠른 게이밍 큰 이점을 가진 패널입니다. 요즘 TN패널은 과거와는 달리 괜찮은 색감을 보여주고 있어 주저없이 고를 수 있었습니다. 시야각은 확실히 많이 아쉽긴 합니다만 모니터를 항상 정면에서 보기에 크게 개의치 않았고 색감은 OSD조절을 약간만 하면 충분히 괜찮았습니다.







OSD도 모니터 뒤 쪽에 각 버튼이 현 화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끔 돼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여러 모니터를 사용하다보면 OSD가 매우 불편하게 돼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vx2458의 osd는 매우 직관적이라 만족스럽습니다.


 첫 팩토리 설정이 붉은감과 TN 특유의 쨍한 느낌이 부각됐기에 개인적으로 OSD에서 RGB커스텀에서 붉은기를 많이 빼 주고 밝기는 많이 낮췄습니다.






http://www.monitor.co.kr/


위의 사이트에서 불량화소및 빛샘 등의 체크할 수 있습니다.

좋은 AS정책과 무결정 정책을 가지고 있더라도 막상 AS혹은 교환을 받으려면 여간 귀찮은 게 아니기에 기본 QC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지방에 거주하고 있어 택배를 이용해 거래를 해야하기에 걱정이 많았습니다.


다행히도 한 번에 광점,흑점,빛샘이 없는 양품을 뽑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바탕화면 우클릭-> '디스플레이설정' -> '고급디스플레이설정' -> '디스플레이1의 모니터속성' 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상단 모니터 탭에서 144hz 주사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estufo.com/framerates


위 사이트에서 지금 모니터의 주사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설명에 따라 144hz을 설정후 확실하게 적용된 지 확인하실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뷰소닉의 vx2458 사용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뷰소닉의 vx2458은

1. FPS를 즐겨하시는 분 

(OD기능 사용하지 않아도 잔상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고 인풋렉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2. 가성비 게이밍모니터를 찾는 분 

(현재 다나와 최저가 기준 220,000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3. 긴 AS기간과 좋은 무결정 정책을 가진 회사의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

(소위 말하는 대기업의 AS기간과 무결정 정책이 매우 실망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4. 검빨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 / 베젤의 두께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시는 분


위 조건을 만족하는 모니터를 찾고 계신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모니터입니다.


두서없이 개인적인 사용기를 적어봤는데 긴 글 읽어주셔 정말 감사합니다.

모니터를 구매하시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목적에 맞는 현명한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상품
뷰소닉 VX2458 리얼 144 게이밍 무결점

뷰소닉 VX2458 리얼 144 게이밍 무결점

59.9cm(24형) / 와이드(16:9) / 평면 / TN / 일반시야각 / 1920 x 1080(FHD) / 0.2724mm / 1(OD GTG)㎳ / 300㏅ / 1,000:1 / 80,000,000:1 / LED 방식 / 144Hz / 안티글레어 / NTSC$72% / HDMI / DP포트 / 플리커 프리 / 블루라이트 차단 / 눈부심 방지 / 게임모드 지원 / 인풋랙 제어 / Free Sync / 스피커 / 헤드폰 아웃 ...

판매몰 147 | 등록일 2018.11.21

최저가 211,970원

가격비교
댓글 0

0 / 1000자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