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추억을 위한 사진관리 외장하드 추천 - WD My Passport
by allyk | 조회 1,431 | 등록일 2017.05.19

요즘 여행계획들은 잘 세우시고 계신가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날씨도 좋고 황금연휴까지 껴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많은 사람들이 기~인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우리 집은 5월 황금연휴 시즌에는 어딜 가도 사람도 많고 비싸서 못 가겠고, 연휴가 끝나는 시점에 바로 대만에 다녀오려고 합니다.
때 마침 학교, 학원 다니는 아이들도 시간이 생겨 함께 갈 수 있어 오랜만에 가족여행이라 기대가 많이 되네요.

그런데 여행일정은 3박4일인데도 가족모두 가는 것이라 은근 준비할게 많은데요.
옷도 그렇지만 어댑터, 상비약 등 기본적으로 챙겨야 할 것도 있고 
더 큰 문제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카메라 관련된 준비물도 은근 많다는 점...
더구나 와이프도 카메라가 따로 있어 한번 다녀오면 나오는 사진 파일의 양과 사이즈가 엄청나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나중에 보면 아이들 어릴 때 모습을 추억으로 볼 수 있어 지금 당장은 힘들지만 카메라는 절대 포기할 수 없습니다.
저는 '결국 남는 건 사진이다'라는 말을 진리로 생각하는 사람 중에 1인 이거든요.

이렇듯 사진 파일이 담긴 SD카드는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데요. 
예전에 한번 SD카드가 깨져 사진을 날려먹은 적이 있었는데  
그 날을 떠 올리면 여행의 비용과 시간을 완전 날려 버린 거나 다름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조심하려고 하죠. 
그러나 SD카드가 사이즈도 작아 분실의 위험도 있기도 하니 이런 생각을 하면 항상 불안불안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진을 잊어버리지 않게 하기 위해 외장하드는 필수로 꼭 가지고 다니려고 합니다.
여행 중에 가능하면 바로 백업하고 안되더라도 나중에 돌아와서 짐 풀기 전에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백업인데요.

물론 사진분실의 위험도 줄인다는 점이 있지만 
이렇게 빨리 해놓으면 나중에는 사진 파일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빨리 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외장하드를 선택할 때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신중하게 고르는 편이에요.

첫째. 안정성은 무조건 보장받아야 한다.
둘째. 백업이 빠르고 편해야 한다.

이렇듯 위 두 가지는 제가 꼭 고려해 보는데 그런 점에서 저는 WD My Passport를 좋아합니다.

세계적인 저장장치 분야 선도기업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믿을 만하고 
10년이 넘는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로 
지속적으로 내구성과 충격 내성, 오랜 기간 유지되는 안전성이 요구되는 환경에 맞게 드라이브도 설계를 했기 때문에 
안정성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는 없기 때문인데요.

최대 3년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는 점도 내구성 하나는 신뢰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되며 
결정적으로 예전부터 사용하는 WD 외장하드가 여러 개 있는데 지금까지 멀쩡하게 잘 사용하는 점도 제가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빠르게 사진 백업도 할 수 있는데요.
USB3.0 지원으로 초당 100MB의 빠른 속도로 파일 복사가 가능합니다.
아마 32G SD카드를 넣어보면 예상한 것보다 빠르게 복사가 됨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최대 4TB 용량을 지원해 주니 이것 하나면 정말 오랫동안 사진들을 한 곳에 저장할 수 있겠죠.

거기에 관리를 도와줄 유틸리티도 제공하는데요.

자동백업을 지원하는 WD Backup 소프트웨어가 내장돼 연결하자마자 자동으로 사진, 비디오, 음악, 문서 들을 백업합니다.
원하는 시간으로도 백업도 할 수 있구요.

그리고 WD My Passport에는 또 다른 강력한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바로 소중한 데이터 분실에 대비, 내장된 WD Security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으로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만약 분실 할 경우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에 '분실 시 연락처' 내용도 추가할 수 있어 
혹시 잃어버리더라도 찾을 수 있는 배려도 살짝 포함되어 있네요.

이렇듯 WD My Passport는 안정성 및 빠른 속도, 편리함, 보안 등에서 그 동안 꾸준히 인정받은,
개인적으로도 외장하드 추천 하는 제품 인데요.

이러한 능력 외에도 그 동안 디자인 매력에 푹 빠져서 선택하신 분들도 꽤 많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모델들을 보면 외관적으로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줘 왔는데 
이번 디자인의 경우도 심플하게 보이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브베하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것으로 
보면 볼수록 단단한 느낌으로 신뢰성을 주면서 디자인이 은근 깔끔해 매력 있습니다.

요즘엔 스마트폰 카메라도 성능이 좋아 언제 어디서고 사진들 많이 찍으실 겁니다.
그러다 보니 방치되는 사진 파일도 많고 
나중에는 이 사진이 뭔지 하는 추억이 희미해 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다들 사진 관리하는 방식이 있긴 하겠지만 팁을 드리자면 ( 물론 아시는 분도 많고 더 좋게 하는 분들도 많을 거에요 )
제 경험상 사진 관리는 외장하드에 '년도-월-날짜 장소' 별로 담아 두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너무 디테일하게 관리하면 찾기 어렵고 그렇다고 한번에 넣으면 구별하기 어려우니 
위와 같이 관리하면 몇 년이 지나도 심플하게 구별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는 사진도 좋아하지만 IT 개발자로써 용도에 맞게 WD My Passport 여러 개를 사용해 오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하다 보니 이미 말씀 드렸지만 정말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요즘엔 저장용량도 넉넉하게 나와 외장하드 하나면 충분한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따라서 선택한다면 안정성이 믿을만한지, 속도는 빠른지, 거기에 백업, 보안등의 부가기능관리가 있는지 살펴보시고 
이왕이면 예쁜 디자인까지 꼼꼼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하나 선택하면 보통 몇 년을 써도 공간은 남아있으니까요.


컴퓨존에서 WD 가족여행 프로젝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행사제품을 구매하는 분들께 여행에 필요한 선물을 추첨해서 준다고 하는데요.
행사기간은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로 
신세계 상품권,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굽네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이 있으니 외장하드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벤트 바로가기

관련상품
WD My Passport 4TB

WD My Passport 4TB

외장 HDD/USB3.0/Type A/Micro B (10핀)/보안기능/백업기능/전용 프로그램 지원/자체 USB 전원/분리형/3년

판매몰 90 | 등록일 2016.11.08

최저가 172,590원

가격비교
WD My Passport 3TB

WD My Passport 3TB

외장 HDD/USB3.0/Type A/Micro B (10핀)/보안기능/백업기능/전용 프로그램 지원/자체 USB 전원/분리형/3년

판매몰 0 | 등록일 2016.11.08

가격비교 예정

가격비교
WD My Passport 2TB

WD My Passport 2TB

외장 HDD/USB3.0/Type A/Micro B (10핀)/보안기능/백업기능/전용 프로그램 지원/자체 USB 전원/분리형/3년

판매몰 93 | 등록일 2016.11.08

최저가 107,490원

가격비교
WD My Passport 1TB

WD My Passport 1TB

외장 HDD/USB3.0/Type A/Micro B (10핀)/보안기능/백업기능/전용 프로그램 지원/자체 USB 전원/분리형/3년

판매몰 105 | 등록일 2016.11.08

최저가 72,890원

가격비교
댓글 0

0 / 1000자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