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스턴디지털, 소니와 협업해 업계 최초 PS5 공식 라이선스 M.2 SSD 출시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www.westerndigital.com/ko-kr)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PS5 콘솔용 WD_BLAC SN850 NVMe SSD(WD_BLACK SN850 NVMe SSD for PS5 Console)’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업계 최초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공식 라이선스를 갖춘 플레이스테이션5(PS5)용 M.2 SSD로, PS5 콘솔의 고속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양사는 극한의 PS5 게임플레이 테스트로 검증된 이번 신제품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에게 자신이 선호하는 최신 게임 타이틀을 안심하고 저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사할 계획이다.


웨스턴디지털은 이번 신제품이 PS5를 위한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입증됐는지 확인하고자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드라이브 성능을 검증했다. 최신 PS5 콘솔에 최적화된 PS5용 WD_BLACK SN850 NVMe SSD는 수백 시간 동안 다양한 장르의 고사양 그래픽 게임으로 진행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시각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원활한 고속 게임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다.



새로운 PS5용 WD_BLACK SN850 NVMe SSD는 PS5 및 PS4 게임 저장과 플레이를 함께 지원할 뿐 아니라, 자체 방열판을 탑재한 올인원 디자인으로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신속한 게임 접속을 지원하는 PCIe Gen4 기술 기반의 최대 7,000MB/s 읽기 속도를 제공해, 게이머는 대폭 절감된 로딩 시간으로 게임플레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수잔 박(Susan Park)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부문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와 함께 PS5 게이머에게 공식 라이선스 드라이브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웨스턴디지털의 WD_BLACK 브랜드는 전 세계 게이머에게 고성능 제품을 선사하기 위해 탄생했다. 이번 혁신적인 파트너십에 힘입어, 모든 게이머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현재의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PS5용 WD_BLACK SN850 NVMe SSD 1TB는 현재 출시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국내 소비자권장가격은 339,000원이다. PS5용 WD_BLACK SN850 NVMe SSD 2TB는 향후 국내 소비자권장가격 629,000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PS5용 WD_BLACK SN850 NVMe SSD는 추후 일렉트로마트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댓글 5

0/1000